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한국주식 파헤치기

독보적인 양극재 기술을 가진 (주)엘앤에프 기업과 전망 분석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1. 18. 00:30
반응형

#엘앤에프 #엘앤에프주가 #엘엔에프전망 #LG화학납품 #전기차관련주 #엘엔에프양극재 #엘엔에프배터리 #엘엔에프이차전지 #엘앤에프재무제표 #엘앤에프분기실적 #엔앤에프사업

안녕하세요~ 

요새 하늘이 참 맑고 깨끗한데요~ 가을이 왔다는 게 실감이 되는 날이네요.

그나저나 다들 주말 잘 마무리하고 계시나요?

저는 이번 주말은 날씨가 좋았지만 이것저것 준비할게 있어서 근처 산책만 조용히 다녔는데요~

 

 

 

 

최근 테슬라가 분할 이후 최고점을 도달 후 23% 정도 주가가 하락을 했는데요.

이는 일시적인 조정이라고 생각해요. 여전히 전기차와 리튬이온배터리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뜨겁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이차전지 용 양극재 독보적인 기술을 가진 국내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출처 : (주)엘앤에프

(주)엘앤에프는 200년 7월에 설립된 회사로 2003년 1월 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해 현재까지 유지 중이에요.

본사는 대구광역시 달서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2차 전지 양극활물질을 제조 및 판매인데요.

현재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 종속회사로 두고 있어요.

이 두 회사는 국내외 모두 비상장 상태이며 (주)엘앤에프와 중국 회사는 2차 전지 양극활물질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은 2차 전지 양극활물질 관련 소재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어요.

산업의 흐름이 그린, 청정에너지, 에너지 절감과 효율, 이산화탄소 절감 등에 포커싱 되면서 급속한 변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기존의 화석연료 중심에서 2차 전지로 이동하며 에너지 패러다임 대변화가 도래하고 있는데요. 이 이차전지의 양극재는 전체 원가의 30% 정도로 매우 중요한 역할과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출처 : (주)엘앤에프

차세대 핵심 에너지원인 이차전지 시장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데요.

엘앤에프는 순수 국내 자본 기업으로 안정성이 탁월하고 가격경쟁력이 있는 니켈복합계 양극활물질을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엘앤에프는 기존 LiCoO2 중심의 이차전지에서 제품을 대체한 Ni+Co+M-Al(니켈 복합계 양극활물질)로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양극소재 전문 개발 및 제조업체로 알려져 있어요.

그래도 엘앤애프가 판매하는 주요 제품에는 여전히 LiCoO2가 있는 것을 보면 아직 대체 진행 중인 것 같네요.

엘앤에프는 앞으로 이차전지 배터리가 앞으로 사용될 분야를 위와 같이 나타냈는데요.

개인적으로 EV 시장과 ESS시장이 많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출처 : (주)엘앤에프 2019년 사업보고서

019년 한 해 동안 매출이 3천백억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100%를 차지하고 있어요.

원재료비 매입액이 매출액보다 더 많은데요. 원재료 비가 엄청나게 들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거기다 저장품, 외주 가공비는 합치면 매출액보다 더 많은 원가가 드네요.

출처 : (주)엘앤에프 2019년 사업보고서

엘앤에프의 매출의 96% 이상에 해외 수출을 통해서 발생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국내에서 매출은 100억 정도로 전체 매출의 3.3% 정도 되네요.

국내 시장에서도 매출을 늘리는 전략을 구사하면 더 좋겠네요.

출처 : (주)엘앤에프 2019년 사업보고서

(주)엘앤에프는 2017년부터 219년까지 전체 자산이 지속 늘고 있는데요.

부채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네요. 현재 부채는 전체 자산의 70% 정도 수준으로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네요.

유동자산과 이익잉여금으로 부채를 메꾼다고 해도 1840억 정도가 부채인데요.

매년 매출이 증가해 어닝서프라이즈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면 그래도 충분히 극복할 수준이라고 생각해요.

출처 : (주)엘앤에프 2019년 사업보고서

손익분 기표를 보면 2017년에 매출은 2018년 보다 작았지만 가장 많은 당기순이익인 200억을 기록했고 2018년에는 가장 많은 매출인 5천억을 기록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로 190억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어요.

2019년에는 매출도 3천백억으로 줄었고 당기순이익도 80억 손실을 기록했는데요.

매출원가가 거의 매출의 90% 이상의 수준으로 거의 순이익이 발생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거기다가 2020년 6월까지 공장 CAPA를 늘리는 시설 투자비로 판매비와 관리비 증가도 한몫했는데요.

출처 : (주)엘앤에프 2020년 분기보고서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2분기 누적 매출이 10% 정도 상승했으며 매출원가 비율도 2019년 대비 절감하며 33억의 당기순이익을 냈어요. 2020년 6월 CAPA 증량 공장이 완공되면 원가절감 및 생산량이 더 증가하니 3분기 4분기에는 더 좋은 흐름을 나타낼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출처 : Naver 증권

엘앤에프는 코스닥 상장 이후 지속적인 주가 상승을 이어가면서 54,000원까지 주가 상승을 하기 도 했지만

2020년 1월까지 지속 하락하면서 13,000원까지 가격이 하락하며 고점 대비 75% 이상 가격이 떨어지기도 했어요.

하지만 최근 이차전지 시장이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현재 40,400원으로 주가가 급등한 상태인데요.

현재 실적으로나 PER를 봐도 주가는 고평가 되어있다고 생각하지만 현재 주가만큼의 좋은 실적을 지속적으로 보여준다면 국산 양극재 개발 및 생산기업으로 자리 잡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출처 : (주)엘앤에프 2020년 분기보고서

배당은 주가 대비 1% 미만으로 거의 기대를 하지 않는 게 좋겠네요.

배당주는 아니니 주가 상승으로 이익을 얻어야 할 것 같아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아래는 엘엔에프관련 기사들인데 참고하시면 좋을 같아요~

 

 

 

 

 

전기차 속도내자 배터리 소재 '양극재' 생산업체에도 '눈길'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이 성능과 안전성을 높인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면서 핵심 소재인 양극재 생산업체에도 관련업계의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와 한국거래소 따르면 배터리 양극재 기업 3사인 포스코케미칼과 에코프로비엠, 엘앤에

 

 

 

전기차 속도내자 배터리 소재 '양극재' 생산업체에도 '눈길'

[서울=뉴스핌] 이윤애 기자 =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이 성능과 안전성을 높인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면서 핵심 소재인 양극재 생산업체에도 관련업계의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와 한

m.newspim.com

3세대 전기차 상용화를 2년 앞두고 국내 배터리 소재사들이 NCMA 양극재 생산을 확대하고 나섰다. 주행거리가 최소 500km로 길어지는 3세대 전기차에서는 양극재 공급이 보다 중요해 이를 선점하겠다는 포석이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양극재 제조사 포스코케미칼은 전남 광양공장에 NCMA 양극재 생산라인 3단계 증설에 착공했다. 이번 증설은 2단계 생산라인 …

 

차세대 전기차배터리 핵심 소재 'NCMA' 증설 러시

3세대 전기차 상용화를 2년 앞두고 국내 배터리 소재사들이 NCMA 양극재 생산을 확대하고 나섰다. 주행거리가 최소 500km로 길어지는 3세대 전기차에서는 양극재 공급이 보다 중요해 이를 선점하겠

www.ebn.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