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한국주식 파헤치기

반도체 부품 세정,코팅 기업! 코미코(KOMICO)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9. 6. 20:50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고가의 반도체 공정 장비 부품을 재생하는 기업인 코미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코미코는 2013년 8월 13일, 주식회사 코미코의 세정, 코팅 사업 부문의 독립성과 전문성 극대화를 위해 물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회사인데요. 물적분할 이후 존속회사의 명칭이 미코로 변경되었고 신설 법인이 기존 코미코 사명을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본사는 경기도 안성시에 있으며 주요 사업은 고가의 반도체 장비 부품을 재생하고 부품을 세정 및 코팅 방법을 달리하여 정밀세정 및 특수 코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코미코가 하는 이런 세정 및 코팅 분야는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태양광 제조 공정 중에 발생하는 미세 오염을 제어하고 최적의 공정 수율을 유지하여 생산성을 양산시켜 비싼 반도체 공정 장비 부품을 재사용 가능하도록 하여 생산원가를 절감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어요. 실제로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장비의 미세 오염으로 인해서 제품의 생산수율과 품질에 엄청난 영향을 주는데요. 그렇기에 이렇게 부품 세정이나 코팅 기업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현재 코미코는 미국, 중국, 대만, 싱가포르, 한국 총 5개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어요.

주요 코미코의 제품 및 서비스 중 코팅이 전체 매출의 5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정 부문이 35% 정도 차지하고 있어요. 코미코에서 취급하는 품목수가 6,000여 개 정도 된다고 해요. 주요 원재료로는 코팅 파우더가 큰 비중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코팅 파우더의 원가가 2020년 대비해서 14% 정도 비싼데요. 전체 매출의 원재료 매입 가격이 30% 정도 차지하기에 원재료 가격에 따라서 영업이익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보여요.

주요 공장은 주로 국내와 중국에 집중되어 있는데요.

앞으로 중국에서 디스플레이나 반도체 산업을 밀어주고 있기에 앞으로는 중국에 증설 투자를 투자로 하지 않을까 싶어요.

주요 매출 중 내수 비중은 96% 정도 되는데요.

국내의 주요 고객은 삼성전자, 하이닉스, 매그나칩 반도체 등이 있고 해외 기업 중에는 램 리서치 코리아, 인텔 등이 있네요. 그리고 반도체 관련 세정, 코팅 매출로 전체 90%를 차지하고 있고 10%는 비반도체가 차지하고 있는데요. 코미코는 앞으로 반도체 설비나 장비 관련 투자 이슈가 나올 때마다 지속적으로 상승해 주지 않을까 생각해요.

자산 중 부채 비율은 40% 수준이며 이익잉여금은 1,150억 정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뭐 이익잉여금을 생각하면 부채 비율이 그리 걱정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돼요

특히 2021년 당기순이익은 반기만에 2020년 당기순이익을 90% 이상 달성했는데요.

올해 최고 매출과 당기순이익을 달성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코미코의 현재 주가는 84,000원인데요. 2020년 초만 해도 3만 원이었는데. 현재 2배 이상 주가가 올랐어요.

현재 목표주가는 90,000원으로 아직 7% 정도 상승 여력이 있어요.

배당은 현재가 기준으로 0.5% 정도 되는데요.

올해 최대 주당 순이익을 달성하면 배당을 700원 가까이는 주지 않을까 생각해요.

오늘은 반도체 부품 세정 및 코팅 기업 코미코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반도체 수요가 더 늘어날 것이기에 반도체 부품 세정 기업인 코미코의 매출은 지속적을 우상향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한국의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반도체 기업들의 부품 세정과 코팅을 맡아온 코미코는 향후 해외 중국이나 미국의 해외 고객사 확대에도 유리한 위치해 있다고 보여요. 그리고 설령 반도체 설비 확대를 하지 않는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장비를 사용하려면 부품 세정은 주기적으로 해줘야하는데요. 그렇기에 안정적으로 매출을 확보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도 드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