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한국주식 파헤치기

특수 소재를 연구개발하는 수소차 관련주 상아프론테크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1. 18. 00:27
반응형

#상아프론테크 #수소차관련주 #국내주식 #상아프론테크주식 #상아프론테크전망 #상아프론테크주가 #상아프론테크실적 #수소차관련주 #ePTFE맴브레인 #특수소재ePTFE #수소차핵심소재 #이차전지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은 퇴근 후 친한 친구랑 같이 달리기도하고 근력운동도 했는데요.

집에 오는길에 분석해달라고 요청한 상아프론테크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출처 : 상아프론테크

상아 프론테크는 1986년 3월에 상아양행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전자 및 전기기기 부품 제조 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다고해요. 그리고 2011년 7월 21일 한국 코스닥시장에 상장이 되었는데요.

본사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남동대로 368번길에 위치하고 있어요.

출처 : 상아프론테크 분기보고서

주요 사업 내용은 소형 및 중대형 2차전지 부품 및 프린트 핵심부푼인 Transfer be it, Fuser belt와 반도체 사업 Wafer Carrier와 ETFE Film 및 병원에서 사용하는 필터니들 주사기 등 다양한 전방 산업에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어요.

출처 : Naver

이외에도 상아프론테크는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기반으로 핵심원천 기술을 확보한 첨단소재/부품 전문 기업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플라스틱이 있는지 처음 알았답니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금속이나 세라믹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고성능 플라스틱소재를 말한다고하는데요.

강도와 탄성이 좋으며 고온에서도 잘버티고 경량화에도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해요. 보통 사용 온도가 100도 이하인데요. 반면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150도 이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소재로 자동차 및 전자, 전기 IT용 고내열 부품에 사용하며 성장성도 2022년까지 연 평균 7%정도로 매년 53.6억달러 규모로 지속 성장을 전망하고 있다네요.

최근 상아프론테크가 개바한 ePTFE 소재는 특허 등록을 완료해 내년 부터 대량생산에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이 소재는 수소차용 멤브레인에 쓰이며 연료전지 스텍의 핵심소재이며, 수소차 원가의 8%정도를 차지하고 있다고하니 수소차 시장이 증가함에 따라서 자연스레 매출도 성장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출처 : 상아프론테크 분기보고서

상아프론테크의 중 판매 부품별 매출은 2차 전지와 디스플레이가 50%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로는

OA(프린트 관련 부품)와 자동차, 반도체 부품 판매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요. 수소차 시장이 증가한다면

2차전지 부품과 자동차 부품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출처 : 상아프론테크 분기보고서

상아 프론테크의 자본 총계는 1438억원 정도이며 부채 총계는 1045억 정도이네요. 자산은 2483억인데요.

부채비율이 전체 자산의 40%정도로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체 자산에서 유동 자산이 1300억 정도로

충분히 부채를 감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여기다가 추가로 매년 증가해서 쌓이는 이익 잉여금이 930억정도로 충분히 부채를 감당할만한 재무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네요.

출처 : 상아프론테크 분기보고서

2017년부터 2019년말까지 상아프론테크의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요.

2017년에서 2018년에는 매출과 당기순이익 70%정도 상승하였으며 EPS도 크게 상승을 하였네요.

2018년도와 2019년에는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소폭 상승하면서 성장세가 줄어든 모습인데요.

출처 : 구글 Stock

상아프론테크의 주가는 코로나사태로인해서 2만원 부근에서 7,570원까지하락하기도 했지만

그 이후 6만원 코앞까지 상승을 하기도 했어요. 현재는 47,750원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최근 몇 달 사이 주가가 600%이상 상승을 해는데요. 어떻게 이렇게 주가 상승이 가능했던 걸까요?

출처 : 상아프론테크 분기보고서

상아프론테크의 2020년 2분기까지의 실적은 전년동기와 비교해보면 오히려 1020억 대비 675억으로 오히려 줄어들었는데요. 당기순이익도 당연히 50%도 안되는 수준이네요.이렇게 코로나에 의한 여파로 매출에 지장이 있었던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그런데도 주가는 600%나 상승을했다면 이것은 실적에 의한 상승이라기 보단 테마주나 실적이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되어 미래의 가치나 잠재적인 기업가치를 시장에서 높게 평가한 것으로 보이네요.

상아프론테크, 성장할 수밖에 없는 환경 - 머니투데이 뉴스

19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권태우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작성한 '상아프론테크, 성장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된다'입니다.권태우 연구원은 상아프론테크에 대해 "내년...

news.mt.co.kr

 

두산퓨얼셀·에스퓨얼셀·일진다이아·상아프론테크·효성중공업 등 수소차 테마주, '니콜라·현대차 쌍끌이'에 한달간 50% 급등 - 김명수 - 톱스타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수소전기차(FCEV) 등 수소 관련 주요 종목 주가가 최근 한달여 동안 평균 50% 이상 뛰어오르면서 증시에서 수소주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수소 관련 10개 ...

www.topstarnews.net  

 

톱스타뉴스

이슈, 논란, 화제, 토픽, 톱스타뉴스,topstarnews,HD포토,HD동영상,스타,단독,근황

www.topstarnews.net

현재 상아프론테크는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는 만큼 다양한 테마에 엮어있었는데요.

한때는 일본과의 이슈로 인해서 국산 제품 사용으로인한 테마에 엮이기도했는데요.

최근에는 이차전지관련 부품과 수소차 관련 부품, 디스플레이 관련 부품 등 테마에 같이 엮이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여지네요. 상아프론테크가 가진 슈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원천기술이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어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한다고 생각한다는 걸 알 수 있겠네요.

요약

(1) 상아프론테크 요즘 수소차 테마주에 관련되어 핫한 종목이며 재무제표 상으로는 크게 문제될만한 부분이 없으며 탄탄하다고 생각되어짐,

(2) 최근 분기 보고서의 매출은 작년동기 대비 절반으로 감소했지만 주가는 600%오른 것을 보았을 때는 시장의 관심을 뜨겁게 받고 있다 생각되어짐.

(3) 시장의 관심이 기업의 펀더멘탈인 실제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다시 원래의 주가로 돌아갈 수 있기에 매출의 향상이 있는지 지속 지켜볼 필요가 있음.

(4) 수소차용 맴브레인은 연료전지 스텍의 핵심소재인데. 상아프론테크가 ePTFE같은 특수소재를 맴브레인에 적용 및 개발하는데 성공. 이러한 핵심 소재를 잘 개발하면 산업전반에 쓰일 수 있기 때문에 기대치가 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