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한국주식 파헤치기

세계최고의 멤브레인 필터기술을 보유한 시노펙스의 주가와 전망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1. 18. 00:27
반응형

#시노펙스 #국내주식 #시노펙스주가 #시노펙스전망 #시노펙스재무제표 #시노펙스급등 #혈장치료제관련주 #프론텍인수합병 #프론텍시노펙스 #시노펙스프론텍 #시노펙스수소연료전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소차 관련주이면서 현장치료제 관련 주 시노펙스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출처 : 시노펙스

시노펙스는 1985년 4월에 설립된 기업으로 1995년 4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 증권에 상장된 기업이에요.

주요 사업은 FPCB/IT부품 사업 및 Filter 및 수처리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나노기술 및 소재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Filteration, Purification 및 FPCB를 설계 및 제작하고 있어요.

 

출처 : 시노펙스

시노팩스의 주요 기업 이념으로는 고객가치 최우선, 친환경적이면서 미래 지속가능한 성장,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인데요. 요즘 시대의 트랜드에 맞게 친황경적이면서 사람중심적이고 고객의 가치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사업을 하고자 하려는 것이 보이네요.

출처 : 시노펙스

주요 사업으로는 FPCB 및 멤브레인필터가 대표적인데요. 시노펙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여과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고객의 생산효율성에대한 솔루션 제공을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와 반도체 사업 같은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 전문적 제조 와 공급을 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반도체 관련 CMP 필터나 산업용 필터류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

FBCB라고 하면 공대생이 아닌 분들이 긴가민가하실텐데요. Flexible-PCB는 말 그대로 잘휘어진 특성을 가진 PCB기판인데요. 이 연성회로 기판은 소형화 및 Flexible 제품에 적용가능하기에 기존의 Rigid PCB 산업 보다는 제품군의 확대가 가능하며 국내외 시장이 성장하고 있기에 앞으로 더욱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시노펙스의 또 다른 주요 사업 중 하나는 멤브레인필터사업인데요.

이 멤브레인 필터 사업은 기술집약형의 산업분야 중 하나로 현재 삼성반도체 라인에 공급하고 있으며 반도체용 CMP Filter 국 내 시장 점유율에 있어 압도적인 위치로 시장을 선두하고 하고 있어요.

여기서 CMP는 Chemical (화학적) Mechanical (물리적) Polishing (연마 )를 위한 공정을 말하는데요.

반도체 공정 시 여러 층이 쌓이게 되는데. 이를 균일하게 쌓을 수 있도록 평평하게 만드는 역할을 해주며 상부 이물들을 제거해주는 역할도 하고 있기에 필수적이라고 알려져있어요.

이외에도 친황경관점에서의 경영이념에 맞게 고성능 필터 제품이 미국 FDA(식품의약품안정청)의 승인을 받아서

다양한 바이오산업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하네요. 또한 친환경적인 상수도 시스템 개발을 위해 나노막 / 저압역삼투막 기반의 고도 정수 처리 장비를 연구개발하여 베트남에서 정부과제를 수행 중이라고 해요.

작년에는 LG화학에서 고성능 멤브레인 필터 사업의 특허실사권을 양수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대기업에서 기술을 사서 쓸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겠네요.

출처 : 시노펙스

시노펙스의 주요 사업별 매출은 FBCB 사업이 1941억 정도이고 멤브레인/필터사업이 230억 정도인데요.

이 두개의 사업에서 대략적인 영업이익은 166억정도가 나오네요. 전체 사업 매출 중 FBCB 사업의 비중이 90%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10%가 멤브레인/필터사업에서 발생하고 있네요.

출처 : 시노펙스

시노펙스의 연결재무제표를 보면 2019년 기준으로 자산은 1530억 정도이며 부채는 710억정도인데요.

그러면 자본은 820억인데 이익잉여금이 -300억정도이네요. 매출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부채가 200억정도 줄어들면서 이익잉여금도 결손금이 감소하면서 재무상태가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유동자금 500억 정도를 고려하면 어느정도 부채가 있지만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보여지네요.

출처 : 시노펙스

2017년에는 당기순이익이 적자였지만 2018년부터 흑자로 전환했는데요. 2019년에는 2018년 대비 실적이 대폭 개선되어 당기순이익이 60억으로 2018년 대비 10배 상승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렇게 실적이 대폭 개선된 이유는 휴대폰 부품 물량의 증가 및 베트남 현지 생산공장의 안정화에 따른 것이라고 경영진들은 판단하고 있어요.

이렇게 실적이 개선되면 장,단기 차입금도 개선되고 유동 현금성 자산도 증가하게 되었네요.

출처 : 시노펙스

시노펙스의 2020년 2분기 실적은 2019년 2분기 실적대비 절반가까이 감소하였으며 1,2분기도 2019년 대비 매출이 줄어들었어요. 영업이익도 2020년에는 적자를 기록하면서 당기순이익은 50억정도 적자네요.

코로나사태로

 

출처 : 영웅문S

시노펙스의 장단기 주가전망으로는 상장이후 시노펙스는 최저가 514원 이후로 최고점 14,000원가지 28배 상승하기도 하였는데요. 그 이후는 다시 천원대의 가격에서 횡보를 하다가 최근 코로나 사태로 1,150원까지 하락을 했지만 현재는 5,640원에 위치하고 있네요. 코로나 대비 5배 이상 상승을 했는데요. 이러한 상승은 실적에 대한 영향이라기 보다는 회사의 전망에대한 기대치로 오른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특징주]시노펙스, 전 세계 유일 헤파·울파필터 소재 동시 보유…수소연료전지 소재 국산화 가속

시노펙스 주가가 강세다. 불소수지계 멤브레인과 폴리테트라 플루오로에틸 불소수지(PTFE) 고주파 동축케이블 전문기업인 ㈜프론텍과 합병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10일 오전 9시16분 시노펙스는 전날보다 12.38% 오른 34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시노펙스는 프론텍과 합병한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이번 합병으로 헤파(HEPA)등급 에어필터 뿐만 아니라 울파(ULPA)등급 핕터 기

www.asiae.co.kr  

 

아시아경제 : 내일을 바꾸는 힘

보이지 않는 진실까지 담습니다 - 빠르고 정확한 뉴스,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시노펙스, 베트남 현지 공장 인수…"연성회로기판 고도화"

시노펙스, 베트남 현지 공장 인수…"연성회로기판 고도화", 민경진 기자, 경제

www.hankyung.com  

 

한경닷컴

지혜로운 사람들이 선택하는 지혜로운 신문, 월스트리트저널, WSJ, 모바일한경

www.hankyung.com

위의 기사글과 같이 시노펙스는 기존의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FPCB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베트남 현지 공장도 인수를 하였으며 최근 시노펙스는 그동안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있었던 프론텍이라는 기업과 합병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합병이 된다면 프론텍의 기술력을 더해 특수 소재인 PTFE로 수소연료전지 지지체 핵심소재로 국산화에 한 몫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네요.

녹십자 시노펙스 에스맥 등…혈장치료제 관련주 관심 집중

녹십자 시노펙스 에스맥 등…혈장치료제 관련주 관심 집중, 美 FDA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긴급승인

www.hankyung.com  

 

한경닷컴

지혜로운 사람들이 선택하는 지혜로운 신문, 월스트리트저널, WSJ, 모바일한경

www.hankyung.com

시노펙스는 수소연료전지 관련 테마도 연관이 있을뿐아니라 혈장치료제 관련 주로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위 기사와 같이 시노펙스는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으로 바이오관련 테마로도 관심을 받고 있어요.

정말 요새 핫한 여러 테마들에 두루 속해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것이 가능한 것을 소재를 연구개발하는 기업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3,4분기 실적이 정말 기대가되네요.

요약

(1) 시노펙스는 다양한 인기 테마들에 엮여 있는 종목으로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보여짐.

(2) 분기 실적으로는 600%의 상승이 설명이 불가능하나 인수합병 및 베트남 공장 인수등의 사업의 확장과 시노펙스만의 기술력으로 만든 소재가 다양한 산업 활용되는 횡보가 이어지고 실적에 반영된다면 충분히 유지가 가능하다고 생각함.

(3) 시노펙스의 재무상태는 엄청 좋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극심한 부채가 있는 것도 아니고 매출도 점점 증가하고 있기에 점점 개선 될 것이라고 생각되며 전반적으로 양호하다고 생각됨.

(4) 일시적인 테마로 주가가 급등했다고 생각했지만 자세히 알아보면 나름 기술력도 있으며 충분히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됨.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