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반응형

2021/06 4

전기차 충전소 1등 기업, 차지포인트(ChargePoint Holdings. Inc., NYSE : CHPT)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유망하다고 생각하는 미국의 전기차 충전소 관련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지금의 주유소 관련 기업처럼 전기차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전기차 충전소 관련 기업들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해서 알아보았어요. ​ 차지 포인트 소개 및 연혁 차지 포인트(Chargepoint, CHPT)는 지금으로부터 14년 전인 2007년 설립된 기업으로 본사는 캘리포니아 주 캠벨에 있어요. 주요 제품은 전기차 충전기인데요. 현재 14개국에서 운영되는 독립적인 EV 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들은 전기차 충전을 위해 필요한 여러 기술들을 개발하고 제품을 개발하는데요.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 최근 횡보를 보면 ..

인튜이트(Intuit, INTU), 30년간 우상향 중인 미국 금융 핀테크 종합 서비스 기업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미국에서 30년간 우상향 중인 미국 금융 핀테크 종합 서비스 기업 INTUI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INTU(INTUIT의 티커)는 금융 소프트웨어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1983년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어요. 회사의 본사는 캘리포니아주 마운틴 뷰에 있으며 CEO는 Sasan Goodarzi인데요. 2021년 기준으로 전체 직원 수는 10,600명 정도이며 연간 순이익은 1조 8천억에 달한다고 해요. 전체 매출의 95% 이상이 미국 내에서 발생하며 주요 제품은 3가지 정도가 있어요. 미국에서는 세금 환급을 위해 터보 택스와 기업 회계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퀵북, 그리고 개인 금융앱 Mint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 INTU..

배터리 핵심 소재 습식 분리 막 세계 1위 SKIET 소개 및 전망

​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저도 즐겁게 보내느라 오랜만에 글을 쓰는데요~ 요즘 들어 관심을 갖게 된 한국의 글로벌 탑티어 전자소재 솔루션 기업인 SKIE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남들 공모주 할 땐 관심 안 갖고.. 뒤늦게 항상 관심 갖는 청개구리 본능 ㅎㅅㅎ;;) ​ SKIET 연혁 및 소개 SKIET는 2019년 4월 1일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어요. 2019년 4월 SK이노베이션에서 물적 분할해 출범되었고 정보전자소재를 생산하는 글로벌 소재 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 품목으로는 LiBS, FCW 등이 있어요. ​ CEO는 노재석씨구요. 글로벌 탑티어 소재 솔루션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네요..

10년 뒤에도 꾸준히 성장할 중국 1등 항암,마취 전문 제약회사 항서 제약(600276.SH)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중국의 의약 시장의 선두주자 항서 제약(600276.SH)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한국으로 따지면 한미약품, 셀트리온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해요.) 항서 제약 연혁 및 소개 항서 제약은 1970년 설립된 중국의 국영기업으로 2000년 초 상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으며 현재 중국 미국, 독일, 스위스에 지사가 있으며 장쑤성 연운항에 본사를 두고 있어요. 현재 직원은 24,000명 정도이며 2020년 매출은 277억 위안, 당기순이익은 63억 위안에 이르고 있어요. 출처 : https://www.hengruius.com/about-hengrui.html 항서 제약은 항암 약품, 수술 약품, 심혈관 질병 관련 약물, 진통제, 항생제 등을 연구개발해 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