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반응형

2021/10 9

부동산 대출이자 증가!! 미국의 거대 모기지 대출 관련 기업 Rocket Companies Inc (RKT)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올해 초 밈주식들 하나로 급등을 했던 종목이었지만 지금은 소강상태에 접어들었고 요새 미국이나 한국의 대출 금리가 오르면 수혜를 볼 기업이라고 생각해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 로켓 컴퍼니(RKT)는 고객이 주택 소유와 재정적 자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어요. 1985년 Dan Gilbert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이후 모기지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며 미국에서 모기지 업계 리더의 자리를 꿰찼어요. 현재 미국 최대 주택 담보 대출 기관으로 30,000개 이상의 대출 기관과 북미 전역에 20,000명의 팀원을 보유하고 있어요. 이들 모기지 서비스는 미국 고객만족도 1위를 2020년 수상했으며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

국내 윤활유, 유류 유통분야 선두 기업, 극동유화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극동유화라는 국내 윤활유 및 유류 유통분야 선두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 극동유화는 1979년 12월에 설립되어 1991년 1월 31일 자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어요. 전신 회사는 1980년에 세워진 세창 산업(주)인데요. 경남 양산 공장을 중심으로 생산을 하고 있어요.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석유 및 석유류 제품 정제, 생산, 판매, 임가공 및 무역업, 석유화학 제품 원료 및 생산품의 수출입업 등이 있으며 국내외 경기 및 산업ㆍ생산 가동률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요. 매출의 규모 변동은 크게 유동적이지 않고 국제 유가 및 환율의 변동에 따라 이익 규모가 차이가 심한데요. 요즘 지속적으로 상승한 국제유가에 극동유화의..

WTI 7년 만에 최고치, 중국 석유 공룡 시노펙(0386, HK)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요새 WTI(서부텍사스산 원유 가격)가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석에 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미국 최대 투자은행(IB)인 모건스탠리가 올 4분기 투자 유망 종목으로 찍어준 아시아 최고 배당주 8종목 중 금융, 에너지, 부동산, 정유주들이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KB금융과 하나금융이 추천을 받았고 중국에서는 국영 석유회사들인 시노펙, 페트로차이나를 추천했어요. 시노팩은 중국석유화공이라고도 불리며 중화인민공화국에서 제일 큰 석유회사로 정식 이름은 중국석유화공고분유한공사라고 하며, 약칭은 중국석화 혹은 중석화라고 해요. 원래는 중국 석유화학 주식회사에 속한 국영기업이었으나 2000년 2월 25일 민영화된 이후로 현재는 중국의 3대 석유 회사 중 하나인..

고유가 시대 '대박꽃' 피는 미국 대표 정유주 엑손모빌(XOM)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요새 석유, 천연가스 등 에너지 가격 급등에 따라 정유주들이 수혜를 보고 있는데요. 요새 장이 요란한데도 홀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어요. 그래서 금주에는 미국의 대표적인 정유주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 엑슨모빌(Exxoon Mobil Corp.)는 한때 지금 애플(세계 1위 기업)의 자리를 대신한 미국의 대표 석유회사인데요. 1999년 11월 30일 엑슨이 모빌을 835억 달러에 흡수합병하여 매출액 기준 세계 최대의 석유기업으로 탄생하였어요. 본사는 텍사스주 어빙에 있으며 주요 상품으로는 엑슨(Exxoon), 모빌(Mobil), 에서(Esso)이 있어요. ​ xom은 석유와 천연가스의 채굴, 파이프라인을 통한 운송을 통해 가공해서 판매하는 종합 정..

국내 아스팔트 점유율 1위 강소기업, 한국석유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요새 국제유가가 지속적으로 꾸준히 오르고 있는 추세인데요. 연말이면 날씨가 추워져 아무래도 수요가 많아지니 자연스레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연말까지 석유, 천연가스 주식들이 좋은 랠리와 상승을 보여 주지 않을까 생각해서 이번 한 주간 석유, 천연가스 관련 기업들을 한국, 미국, 중국 나눠서 포스팅을 주로 해보려고 해요.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는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4년 12월 설립되었으며, 1977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어요. 한국석유공업주식회사는 국내 블랙 아스팔트 시장의 약 70%를 점유하고 있는 아스팔트 사업과 합성수지 및 플라스틱 제품을 가공/판매하는 합성수지 사업이 주요 사업이라고 해요. 그리고 ..

고유가 시대 이익 극대화하는 한국 대표 정유주, 에쓰오일(S-Oil)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한국의 대표 정유주 중 하나인 S-Oil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요새 국제유가가 하늘을 향해 치솟고 있는데요. S-Oil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어요. 에쓰오일은 1976년에 대한민국에서 설립된 회사로 정유뿐 아니라 석유화학 ·윤활기유 등으로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요. 대규모 정제시설, 높은 고도화설비 수준, 안정적인 내수 유통망 등을 바탕으로 견고한 시장지위와 사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 회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어요. 에쓰오일은 정유 생산 시설의 최적화와 제품이 고부가 가치화를 통해 정유 사업의 미래를 그리고 있는데요. 1980년 9만 B/D의 제1기 원유 정..

2021년 10월, 11월, 12월 미국, 홍콩, 중국, 호주, 일본 주식 휴장일 정리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1년 6개월간 주식을 하면서 바쁜 직장 생활을 하면서 주식 시장이 안 열면 무슨 일이 있나? 이러면서 휴장일을 찾아보곤 했었는데요. 그래서 올해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 세계 주요 나라의 주식 휴장일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어요! 10월에는 따로 휴장일이 이제 없었고 11월, 12월에는 휴장일이 있었는데요. 12월 크리스마스 전후로 해서 휴장일이 많았어요. 그래도 오전에는 장을 여는 날들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듯해요. 이제 올해도 얼마 안 남았는데요. 요새 왜 이렇게 시간이 빨리 가는지 모르겠네요 ㅎㅅㅎ.. 올해도 마무리 잘 할 수 있도록 모두들 남은 3개월 힘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식기본 2021.10.17

2021년 10월 12일 영감과 일상(Kluge)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이번 토 일 월 연휴 간 읽은 책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해요. 왜 인간은 실수하고 때로는 멍청하고 본능적인 선택을 하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는 책이면서 우리의 기억, 신념, 선택, 인간의 본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명확히 알고 올바른 결정을 위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책인데요. ​ 출처 : 네이버 ​ 핵심만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어요. ​ 먼저 클루지의 의미는 '서투르고 세련되지 않은 해결책'인데요. 인간의 신체와 마음도 모두 '클루지'라고 정의하며 불완전한 인간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 우리의 인간 이외에도 모든 유기체는 과거의 역사의 산물로 우리의 DNA는 여전히 본능적이고 이전의 것들로 가득하다고 해..

카테고리 없음 2021.10.15

2021년 10월 13일 영감과 일상(RICH DAD,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출시된 지 올해 20주년이 되었고 기념으로 업그레이드 에디션이 출간된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줄을 그으면서 1번, 이후 2번 더 읽은 책인데요. 출처 : 네이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1997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전 세계 51개국에 다양한 언어로 출판되어 4000만 부가 판매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경제 서적이며 최근에는 책이 업데이트되어 출간되면서 요새 금융 변화에 맞게 코멘트가 달려있어 요새에도 읽기 좋다고 생각해요. ​ 이 책에서 로버트 기요사키(저자)는 어린 시절 선생님인 친아버지와 부자인 친구 아버지의 생각의 차이를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왜 가난한 아버지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