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미국주식 파헤치기

국제 신용카드 브랜드 2위, 마스터카드(리오프닝주 대장)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11. 10. 22:07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요새 미국 주식의 전반적인 상황이 좋은데요.

미국은 소비를 통해서 GDP의 70% 가까이를 달성하는 국가로 소비를 잘하는 국가인데요.

다른 국가들은 제조와 혁신을 통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내고 무역을 통해서 자국의 GDP를 상승시켜야 하는데요. 미국의 경우 기축통화 국가이기에 돈을 찍어내고 펑펑 소비만 하면서 GDP를 상승시키죠.

(펑펑 찍어내도 인플레이션과 타국가에서 달러를 쌓아놓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국가 부채가 작아 보이죠..)

 

 

"안아보자, 내 아들"…미국 공항 가득 메운 재회의 감격

미, 유럽 등 33개국 입국제한 완화…접종자에 한해 입국 허용 공항마다 눈물·포옹…캐나다·멕시코 육로 국경에도 긴 줄

www.mk.co.kr

요새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의 출현으로 전 세계 위드 코로 기조가 강해지고 있고 내년에는 연준에서 금리 인상을 두 차례 예고를 했죠. 인플레이션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만 큼 경제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기에 이렇게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해요. 그러니 미국을 필두로 전 세계 소비가 증가할 것이라고 보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리오프닝 대장주이자 전 세계 카드사를 대표하는 기업 중 하나인 마스터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마스터카드 월드 와이드(Mastercard Worldwide)는 전 세계 금융기관, 기업, 카드 소지자 및 가맹점 사이에서 중요한 경제적 연결고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데요. 본사는 미국 뉴욕 퍼처스에 있고 주요 사업은 결제 솔루션을 개발하고 매년 160억 건 이상의 결제를 처리하며 금융기관, 소비자 및 가맹점에게 분석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현재까지 유로 카드 등 다양한 카드사를 합병하면서 세계 각국에서의 점유율을 늘려왔어요.

마스터카드는 비자카드만큼은 아니지만 범용성이 높은 국제 신용카드 브랜드로 알려져 있어요.

대주주는 JP 모건 체이스 12%, 씨티그룹, 뱅크 오브 카메라 각 6% 등이 있어요.

 

위 그래프에서 보듯이 2018년 이후부터 2020년까지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었으나

2020년 COVID-19로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30% 가까이 감소하였으며 부채도 늘어났어요. 하지만 자본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요. 2021년 총수익은 2020년 대비해서는 30% 정도 증가하지 않을까 기대하는데요. 2021년은 매 분기별 총수익이 상승하고 있기에 조만간 주가에도 반영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2021년 3분기 순 매출은 2020년 대비 30% 정도 상승했으며 EPS는 48% 상승을 했어요. 2020년이 상대적으로 실적이 저조했시에 극단적 실적 개선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어찌되었단 회복하고 있으니 올해 4분기에는 더 좋은 실적 기대가 되어요.

총 달러 거래량(GDV)는 구매 및 현금 지출의 합계 금액으로 거래량을 정의되는데요.

마스터카드의 GDV가 클수록 수수료를 기준으로 수익을 창출하기에 GDV가 늘어나면 마스터카드의 매출 와 이익이 늘어나는 것이죠. 이번 연도 3분기에 전 세계, 미국, 이와 국가들에서 전부 20% 이상 GDV가 상승을 했어요. 앞으로 위드코로나 기조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여요.

마스터카드의 목표주가는 432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20% 정도 상승할 여력이 있는데요.

리오프닝주로 마스터카드는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이는데요.

또한 마스터카드는 전자지갑 속 가상화폐로 카드 대금을 결제 가능하다고 해요. 이런 모습을 통해 마스터카드는 시대의 흐름도 잘 따라가고 혁신을 하고 있다고 보이는데요.

4분기에는 연말에 크리스마스 행사와 광군제 이벤트로 더욱더 실적이 상승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