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영감과 일상, 책 소개 및 줄거리 정리

2021년 12월 26일 영감과 일상(Wealthingking_웰씽킹)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12. 26. 23: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포스팅 글을 올리게 되었어요.

개인적인 생각들과 생활에 집중하느라 자연스레 포스팅이 뜸해지게 되었어요.

이 시간 동안 그동안 해온 제 투자 방식에 대한 많은 생각들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다 우연히 Wealthinking이라는 책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책 줄거리와 제가 느낀 점을 간단히 정리해 보아요.

이 책을 쓴 작가는 영국 부자 상위 0.1%인 한국인 여성으로 유럽 12개국 1200개의 매장을 보유하며 연 매출 6,000억을 내는 케리 델리라는 기업을 창업한 켈리 최라는 사람이에요.

그녀는 어린 시절 시골에서 가난한 시절을 보냈었고 배움을 이어가기 위하여 낮에는 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야간학교를 다니는 소녀공의 시절을 보냈어요. 난독증에 공부를 그리 잘하는 학생은 아니었지만 그녀의 장점인 도전과 깡다구를 갖고 일본에서 의상디자인 관련 전공학과를 졸업하고 프랑스에 또 한 번 유학을 가게 되는데요.

그 당시 웬만한 부잣집에서도 감당하기 힘든 유학비를 불어도 할 줄 모르는 가난한 동양인 여성이 홀로 감당하면서 창업을 해 성공하게 되는 과정은 뭔가 저의 마음을 울렸어요. 이 책은 대부분의 성공한 사업가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처럼 보이지만 켈리 최가 사업에 실패해 센 강에 몸을 던지고자 했던 순간 그녀가 느낀 좌절감과 슬픔을 어떻게 이겨냈고 5년이라는 짧은 기간만에 이렇게 큰 부자가 되었는지 비법이 공개되어 있어요.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앞서 포스팅했던 세상에 나온 지 100년이 넘은 부의 비밀이라는 책과 동일한 핵심을 말하고 있다고 느꼈는데. 그 부분을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어요.

이 책에서 켈리 최는 저 두 가지 질문을 통해서 내가 돈과 부자에 대해 얼마나 모순적인 생각과 에너지를 갖고 있는지에 대해서 말하고 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과 부자가 되길 원하면서 마음속 한구석에는 그들을 증오하고 시기하는데요. 이러한 것을 부자에 대한 르상티망(Ressentiment)에 기인한 태도라고 말하고 있어요. 르상티망은 약자가 강자에게 품은 증모, 복수, 격정, 질투, 분노 같은 게 뒤 섞이는 감정인데요.

왜 이렇게 약자들은 부자들에 대한 르상티망이 생겨난 것일까요?

이것은 바로 시기심 밑에 깔려 있는 탐심 때문이라고 켈리 최는 말하고 있어요.

'돈보다 행복이 중요하다', '돈보다 건강이 중요하다', 돈보다 가족이 중요하다', 등처럼 돈보다 무엇이 더 중요하다는 글이나 말들은 사실 때때로는 맞는 말이지만 위태로운 말이라고 저자는 생각한다고 해요.

왜냐하면 삶은 여러 요소들이 골고루 갖춰져야만 안정과 행복을 느끼며 돈도 앞서 언급된 건강, 가족, 그 무엇들과 똑같이 중요한 것들이기 때문이죠.

여기서 사실 저도 찔리는 부분들이 있었어요. 저도 가끔 그런 말들을 하거든요..

돈이 많은 사람들은 왠지 탐욕적이고, 성적으로 문란할 것 같고, 법의 테두리 밖에서 사회를 조롱한다고 많은 대중매체(드라마, 영화, 음악, 뉴스)를 통해서 주입되었고 생각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돈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과 악의 근원처럼 여기게 된 것은 사실 우리의 생각이 아닌 학습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제 앞의 내용들을 요약할 수 있는 두 가지 질문에 대해서 스스로 대답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겠어요.

Q1. 당신에게 부자란 무엇인가?

Q2. 당신에게 돈이란 무엇인가?

제가 생각한 답은 이러했어요.

A1. 부자는 좋은 것이다. 내가 누릴 수 있는 것들 중에 최고의 것을 누리게 해주는 사람

엄마가 좋아하는 골프를 실컷 치게 해주는 사람 / 아버지가 좋아하는 여행과 산을 일하지 않고도 하게 하는 사람

내 소중한 시간을 내 자유의지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사람 /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

A2. 내가 원하는 것들은 교환할 수 있는 수단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는 것

내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만들 수 없는 것

켈리 최의 대답

A1. 너그러운 사람, 성실한 사람,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 주변을 보살피는 사람, 자기 결정권이 있는 사람, 동물을 아끼고 환경을 보호하는 사람,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A2. 많아야 하는 것, 남을 도울 수 있는 수단, 있으면 편리한 것, 대부분의 해결책, 꼭 있어야 하는 것, 노력의 결과, 나눌 수 있는 것, 보람의 상징, 병을 고치게 해주는 것, 엄마에게 주고 싶은 것

부자가 되려면 혹은 돈을 얻고자 한다면 먼저 돈에 대한 이중적인 생각과 위악적인 생각을 떨쳐버려야 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그렇다면 이러한 이중적인 생각과 위악적인 생각을 버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참 아이러니하게 부자들이 대부분 공통적으로 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이 책에서도 설명하고 있어요.

1. 자기최면 = 무의식 (백만장자의 선언문)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원하는 최고의 것을 누릴 것이다.

-. 나는 부를 통해 내가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도울 것이다.

-. 나는 지금 당장 엄청난 행운과 좋은 기회를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다.

-. 내가 저축하는 모든 돈은 나를 위해 더 큰 부와 풍요를 가져다줄 것이다.

-. 내가 지출하는 모든 돈도 더 큰 부와 풍율를 가지고 내게 다시 돌아올 것이다.

-. 나는 돈을 사랑하며, 반드시 부자가 될 것이다.

-. 나의 순자산이 복리 성장하고,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 돈은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꿈을 이루도록 돕는다.

-. 나의 삶은 모든 면에서 풍요롭고 여유롭다.

-. 나는 정신적, 신체적으로 모두 건강한 부자이다.

2. 마음가짐

-.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것은 수입이 아니라 지출에 달렸다.

-. 무언가를 도전할 수 있는 목돈을 만드는 데. 집중하라.

-.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사업하거나 사업가에 투자하는 것이다.

-.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분야를 통달하라

3. 나를 돌아보라

뿌리 1. 나의 핵심가치

-. 진정성 : Authenticity

-. 호기심 : Curiosity

-. 자유 ; Freedom

-. 창의성 : Creativity

-. 확장 : expansion

뿌리 2. 결단력

결단은 행동으로 옮겨졌을 때만 가치가 있다.

뿌리 3. 선언

주변 사람들에게 선언하라

리스크를 지고 앞으로 나가는 사람이 되자.

뿌리 4. 믿음

모든 성공은 자기 자신을 믿고 사랑하는 것에서부터 비롯된다.

뿌리 5. 신념

믿음이 의식 속에 존재한다면 신념은 무의식에 존재한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는 엄청난 복리로 인생을 성장시킨다.

(실제로 우리는 무의식의 지배를 90% 받고 있으며 3초에 한 번씩 무의식은 생각을 내보낸다고 한다.)

뿌리 6. 확신

믿음과 신념이 확실해져야 한다.

뿌리 7. 질문

자신에게 질문하라. 질문하는 자는 답을 피할 수가 없다.

한 가지 분야에서 최고를 찍겠다는 집념

언제나 최선을 다한다면 당신이 심은 목표는 때가 되면 자연스레 수확하게 될 것이다.

켈리 최의 시각화 기법 6가지

1. 사회적으로 성공한 나의 청사진 시각화

2. 인생 영화감독 시각화

3. 이상적인 하루로 보는 아침 시각화

4. 내 눈앞에 있는 일을 이상적으로 마무리하는 시각화

5. 비우는 블랙홀 시각화

6. 비우는 저녁 시각화

사실 위의 시각화 기법은 100년이 지난 부의 비밀이라는 책이나

세계적인 부자나 영향력 있는 인문들이 명상, 요가, 운동, 몰두 등을 하면서 해온 것들이고 이를 켈리 최가 연구하면서 구체화했다고 볼 수 있어요. 심리 분야에서는 이를 심상화, 잠재의식, 끌어당김의 법칙이라고도 하고 있지만 대부분의 저 같은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것만 믿기에 허무맹랑한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하지만 이제는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믿고 실천해 보려고 해요.

 

위는 켈리 최의 유튜브 영상인데요.

모든 강의 혹은 수익금을 기부하고 있다고 하니 정말 선한 영향력을 주는 부자라고 생각해요.

유튜브로도 좋은 영상들이 많아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인생의 수레바퀴 자간 진단 - 켈리 최 -

위는 켈리 최가 만든 인생의 수레바퀴 자가 진단 표인데요.

저는 흥미와 재미, 직업적인 커리어와 미션, 재정적인 부분이 여전히 조금 모자란다고 생각하는 듯한데요.

어떻게 하면 좀 더 개선할 수 있을지 생각해 봐야겠어요.

여러분들도 한 번 해보고 자신의 인생을 진단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