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일상 플러스(각종 꿀팁 모음)

쉬운 퍼센트 계산기, 학점 계산기(학점 백분율 변환 꿀)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3. 5. 19. 00:54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예요.

오늘은 살면서 정말 곳곳에 많이 사용하는 퍼센트 혹은 백분율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학점 백분율 계산할 때나 투자 수익률을 말할 때나 실제 현업 업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퍼센트, 백분율이기에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를 알아두면 정말 유용할 것 같은데요.

같이 알아보시죠!

네이버 퍼센트, 백분율 계산기

아래 URL의 네이버 퍼센트, 백분율 계산기를 총 4가지 계산을 할 수 있어요.

 

 

 

퍼센트 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퍼센트 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위에 보이는 것처럼 총 4가지의 퍼센트 계산을 할 수 있는데요.

소수점은 최대 11자리를 반올림하며 17자리 이상의 숫자 계산은 오차가 있다고 해요.

그래도 17자리이면 100,000,000,000,000,000,, 10경 단위의 숫자라서 거의 실생활에는 사용할 일이 없겠네요.

그럼 이제 4가지 종류별 퍼센트 계산기를 알아보겠어요.

위의 방법으로는 특정 숫자 값의 10%, 20%, 30% 등 XX%가 얼마인지를 계산해 주는군요. 투자수익률이나 마진을 계산할 때 활용하면 좋겠어요.

다음은 100만 원 중 배당금이 5만 원 들어왔을 경우 원금의 몇 퍼센트가 배당금으로 들어왔는지 알아볼 때 활용하면 좋겠네요. 이외에 적금 이자를 계산할 때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내가 세금 뗀 금액을 입력해 원금 대비 몇 퍼센트의 수익을 얻었나 확인이 가능하겠어요.

다음은 투자 수익률 혹은 초기 자금 투자 수익률을 계산할 때 좋을 것 같은데요.

위 예시처럼 백만 원을 투입해서 오백칠십오만 원을 벌었다고 한다면 약 475%가 상승했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네요.

다음은 행복 회로를 돌리기에 좋은 퍼센트 계산기인데요.

백만 원을 넣어서 10,000배 상승을 하면 과연 얼마일까요?

바로! 1억 1백만 원이 되는데요. 생각만 해도 행복하네요~

이렇게 간단한 예시로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4가지 활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기억해놓았다가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네이버 학점 계산기, 학점 백분율 계산기

다음은 네이버 학점 계산기와 4.5만 점에 3.xx 학점을 점수로 변환하는 방법인데요.

제 대학교 3학년 2학기 성적표라고 가정해 보겠어요.

과목과 점수, 학점을 차례대로 기입하고 전공은 체크 표시도 해준 뒤 계산을 눌러줘요!

(과연 행복 찾는 사막 여우는 과연 저 성적을 받았을까요? ㅎㅎㅎ 꿈의 성적..)

과연 학점과 백분율 환산 점수는 얼마일까요?

총 평점은 4.26이고 전공 평점은 4.38이군요. 누구 점수인지 정말 대단하네요.

학점 변환 시 4.0 기준 3.79, 4.3기준 4.07, 백분율 기준으로는 94.7점이네요.

원래는 학점을 백분율로 바꿔 계산하려면 조금 복잡하지만 이렇게 학점 변환기 없이 네이버 학점 계산기를 통해서 바로 학점 백분율 계산이 가능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