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일상 플러스(각종 꿀팁 모음)

뉴질랜드 환율 계산기 (+ NZ 달러 환전 꿀팁)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3. 6. 9. 00:33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천연 자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고 공기가 좋기로 유명한 뉴질랜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자연환경이 굉장히 잘 보존되어있기에 여행자들이 많이들 다시 찾는다고하죠. 저는 아직 가보지는 못했지만 언젠가 꼭 가볼것은 분명하기에 미리 뉴질랜드 화폐와 명칭, 환율 계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해요.

뉴질랜드의 유명 관광지로는 피오르드 랜드 국립 공원과 밀포드 사운드 남섬, 베이오브 아일랜드 북섬, 남섬 퀸스타운, 로토루아 북섬, 항구 오클랜드, 남섬 카이 코우라 등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여러 섬들이 합쳐진 나라들이기에 각 섬마다 각기 다른 자연견광을 즐길 수 있어요.

뉴질랜드 화폐 : 뉴질랜드달러(NZ$)

뉴질랜드 화폐 단위는 뉴질랜드 달러로 뉴질랜드에서는 모든 주요 신용카드와 비자, 마스터 카드 사용이 가능해요. 또하 대부분의 상점에서 애플페이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이예요.

나무위키
 
 

 

위에 이미지는 뉴질랜드 달러 화폐와 동전을 나타내는데요.

뉴질랜드 화폐는 타 달러와 구분하기 위해 NZ$라는 기호를 쓰고 있으며 별명은 키위 달러인데요. 뉴질랜드 말고도 영국령인 핏케언제도에서도 사용가능하며 호주달러보다는 범용성이 떨어지며 인플레이션이 크게 심하지 않고 평균 2~4% 사이의 화폐라 안정성은 있다고 볼 수 있어요. 196년 7월 10일부터 독립적인 화폐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뉴질랜드 준비은행에서 발행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폐 인쇄는 호주와 캐나다에서 해준다고해요.

그래서 현재 뉴질랜드달러의 화폐 종류는 다음과 같아요.

지폐: 5달러, 10달러, 20달러, 50달러, 100달

동전: 10센트, 20센트, 50센트, 1달러, 2달러

뉴질랜드 기본 정보

수도 : 웰링턴

인구: 512.3만명

언어 : 영어, 마오리어, 뉴질랜드 Sign언

종교 : 개신교 52%, 카톨릭교 15%, 힌두교 30%

위 URL에 들어가 대한민국 KRW에 내가 내가 원하는 돈을 입력하고 뉴질랜드 달로 얼마나 바뀌는지 보면 돼요.

뉴질랜드 달러 기준으로 1달러는 한국돈 791원인데요. 한때는 900원에 육박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800원이 안되는데요. 이는 상대적으로 원화보다 뉴질랜드 달러의 가치가 낮아졌다는 뜻이죠. 그러니 지금 여행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2000년대 기준으로는 지금이 평균 선이 아닌가 싶어요.

마은편히 계산하기 위해서는 뉴질랜드 1달러당 800원이라고 생각하면 편할듯하네요.

실제 환전 시 은행에서 환전수수료를 떼어가기 때문에 이것보다 더 작은 돈으로 환전 받게 되지만 최대한 자주 거래하는 은행의 환전 우대 수수료를 받으면 수수료를 줄일 수 있어요. 아니면 요새 앱 환전이 안전하고 잔금도 딱 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앱 환전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앞서 말햇듯이 애플페이와 비자, 마스터 카드 사용도 가능하기에 굳이 환전을 많이 할 필요도 없어요.

뉴질랜드 화폐 뉴질랜드 달! 환전 꿀팁

뉴질랜드 물가는 실제로 한국사람이 느끼기에 마트 물가는 크게 비싸지는 않는데요.

콜라 1.5L가 약 4,000원 돈이고 연어 초밥 도시락이 약 13,000원 , 물 1.5L가 900원, 사과 2개(약 1kg)이 800 정도인데요. 반면 숙박비는 비싼편이라고 하니 예산을 조금 넉넉히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게다가 뉴질랜드는 식당과 바에서도 팁을 낼 필요가 없기에 사실 현금이 많이 필요하지 않는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또한 뉴질랜드 달러를 환전하기에 앞서 그냥 미국 화폐 USD 달러로 환전해가는 것이 더 나은데요. 미국 돈은 한국돈 또는 뉴질랜드 돈으로 환전할 때 환율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물론 이중 환전으로 손실을 감수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뉴질랜드에서는 한국화폐보다는 미국 달러를 더욱 반기기에 바꾸려면 한국에서 바꿔 가는게 이득이라고 볼 수 있어요. 만약 뉴질랜드 현지에서 바꾼다고 한다면 ANZ, 오클랜드 NO 1 Currency 환전소에서 바꾸는 것이 좋고 앱으로 환전을 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그리고 해외에서 남은 외화를 원화로 바꿀 때는 와이즈(구 트랜스퍼 와이즈)를 사용하면 정말 편리한데요. 현지인들이나 해외 이민가신 분들도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라고 하니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 현재 상황으로는 뉴질랜드 달러 가치가 평균적이라 이때즘 놀러 갔다 온다고 하면 그리 손해 보지 않고 놀러갔다왔다고 할 수 잇을 것 같은데요. 지금 추세로만 보면 뉴질랜드 달러는 원화를 기준으로 현재 700~900원 사이의 평균인 800원이 적당가격을 형성하고 있네요..

혹여 뉴질랜드로 여행 가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