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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이 쉬워지는 공간

미국주식 파헤치기

ZM(Zoom Video Comunications)

삶쉬공 2020. 7. 25.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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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 다시 Covid-19가 조금씩 확산되면서 여전히 일상생활 속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속에서 학교나 회사에서는 대부분 온라인 화상강의나 재택근무를 하는데요.

(저도 화상회의를 통해서 재택근무를 하기도 하는데. 생각보다 편리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미국의 화상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출처 : Zoom.us

 

Zoom Video Communications은 클라우드 기반의 P2P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이용해

화상회의, 온라인 회의, 모바일 협업 및 채팅을 합친 원격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에요.

2011년 4월에 창립했으며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가 위치하고있어요.

종업원은 약 2500명 정도이며 CEO는 중국인 출신의 에릭유안이라고 하네요.

줌 비디오는 기존의 많은 화상채팅서비스들 사이에서 Covid-19사건으로 특히 주가가 많이 상승했는데요.

(카카오톡, MS teams, Skype 등)

개인적으로는 근소한 차이지만 줌 비디오가 가장 안정적인 화상회의가 가능해서 라고 생각해요.

이러한 근소한 차이는 겉으로는 거의 표시가 안나서 저는 예전에는 Skype를 자주 이용했어요.

하지만 이러한 Covid-19 사건으로 수요가 늘어나면서 경쟁사들 중 서비스와 기술력이 조금 더 우위에

있다고 소문이 나게된 줌 비디오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웹이나 앱으로 다운받아 사용하는 것이

정말 쉽고 사람들은 초대하는 것도 굉장히 간단하다고 느꼈어요.

줌 비디오는 유료 및 무료 버전이 있어요. 웹과 모바일로도 이용가능하며 무료 버전은

한 번에 100명까지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스카이프는 50명까지에요)

또한 세부적이지만 일대일 메세지 및 세션 녹화, 배경과 카메라 앵글도 변환이 가능해요.

유료 버전의 경우에는 40분이상 진행해야할 때, 소규모 팀의 경우14.99달러를 내야하는데요.

중,대형 기업들은 19.99달러에 1000명까지 동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기업입장에서는 그리 비싼 가격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래 그림은 Zoom video의 화상회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기업들인데요. 실제로는 더 많은 기업들이 있어요.

출처 : Zoom.us

 

줌 비디오는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비전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이는 Covid-19 사건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늘어 매출과 시가총액도 2배이상 증가하면서

많은 자본금을 바탕으로 비전을 실현하는 걸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고 생각해요.

출처 : Zoom.us

 

위는 2020년 1분기 Zoom video의 매출과 순이익을 알 수 있는 재무제표인데요.

전년도 1분기 대비 매출은 260%정도 상승했으며 순이익은 10배이상 상승을 했네요.

이는 직원 10명이상 기업 고객이 전년대비 354% 상승한 265,400명의 고객 확보로 인한 것이라고

알리고 있으며 줌비디오 측은 2분기에도 좋은 실적을 예상하고 있어요.

 

 

Zoom Reports First Quarter Results for Fiscal Year 2021 - Zoom

First quarter total revenue of $328.2 million , up 169% year-over-year Number of customers contributing more than $100,000 in TTM revenue up 90% year-over-year Approximately 265,400 customers with more than 10 employees, up 354% year-over-year SAN JOSE, Ca

investors.zoom.us

 

출처 : 영웅문S 글로벌

 

줌 비디오의 주가는 2019년 첫 상장 후 101달러 부근까지 상승한 후 다시 상장가까지 떨어지다가

2020년 2우러 부터 본격 상승해 최저가 대비 380%가까이 상승을 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지금은 조금은 과평가 되어있다고는 생각이 들지만 Covid-19 상황이 지속된다면

더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 Covid-19는 단순히 잠시 스쳐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삶을 많이 변화시키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기업에서 재택근무 만으로도 충분히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부분도 인지시켰어요.

저도 진행이 잘 안 될 줄 알았지만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집에서 근무할때의 편안함도 느꼈는데요. 훨씬 더 자유로움 속에서 근무할 수 있어서 효율이 좋았어요.

하지만 기존에는 재택근무로는 할 수 없는 빠른 의사결정과 커뮤니케이션등의 단점이 있었어요.

이런 부족한 부분을 화상회의 서비스를 통해 충분히 보완케했죠.

이를 통해 많은 기업과 직원들이 재택 근무에대한 인식이 변화했을 것이고, 시스템에 적응해갔다는 것인데요.

단기적으로는 이러한 화상회의 사용이 Covid-19에의한 한시적인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람들이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의 편리함과 장점들을 느껴보았기에

장기적으로 지속되어 재택근무와 화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부분이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이렇게만 된다면 Zoom Video의 지속적인 성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고 생각해요.

 

 

코로나 수혜주의 성공 법칙을 알려Zoom – 이바닥늬우스

코로나19가 팬데믹이 되고, 세계 경제가 박살나는 와중에 혼자 독주하고 있는 회사가 있습니다. 혜성처럼 나타난 슈퍼스터 화상회의 솔루션 줌Zoom의 성공 비밀은 파헤쳐보았어요.

ebadak.news

(위는 Zoom Video의 본질적인 가치를 잘 정리해놓은 포스팅인데요.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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