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쉬워지는 공간_생활끝판왕

바쁜 현대인들이 생활 속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로그입니다. 효율적인 살림법, 시간 절약, 경제적 꿀팁 등을 다룹니다.

삶이 쉬워지는 공간

미국주식 파헤치기

PEP(PEPSICO)

삶쉬공 2020. 7. 25. 00: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한 주는 비가 자주 오는 일주일이 될 것 같네요.

우산을 안 들고 헬스를 갔다가 오늘 길에 비에 홀딱 젖어버렸지 뭐에요. ㅠㅅ ㅠ

집와서 냉장고에 게토레이를 똭!! 원샷을하고 문득 궁금한거에요.

이 게토레이 만드는 회사는 어디지???

출처 : PEPSICO

 

PEPSICO는 미국의 식품 제조업 회사로 본사는 미국의 뉴욕주 퓨처스에 위치하고 있어요.

현재 CEO는 라몬 라구아르타인데요.

실질적으로 펩시코가 코카콜라를 제치고 1위를 할 수있게한 건 인도 CEO 인드라 누이라고 할 수 있어요.

간단히 역사를 살펴보면 1898년 케일럽 브래햄이 창립했는데. 소화 불량 치료약이 원조가 되었어요.

소화효소 펩신이라는 이름과 콜라를 합친 펩시코가 되었죠. 이후 1965년 프리토레이와 합병 후

이름을 펩시코로 바꿨어요. 1997년까지는 피자헛, 타코벨 등의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을 소유하고 있었으며

후에 얌!브랜드로 바꿔 분사시켰어요. 1998년, 2001년에는 트로피카나와 퀘이거 오츠를 인수 하였지요.

흔히들 코카콜라와 펩시콜라를 많이들 알고 계실텐데.

이 중 펩시코카콜라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가 바로 펩시코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는 코카콜라가 더 유명하고 친근하지만 기업의 규모로 볼 때는

실제로 코카콜라 컴퍼니에 비해 임직원 수도 3배 이상이며, 매출도 더 많죠.

출처 : pepsico.com/brands

현재 펩시코는 다양한 탄산, 무탄산, 곡물 스낵등의 음식료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요.

위는 Global top 상품들을 모아 놓은 사진인데. 대부분 다 많이 알려진 제품들이죠!

깜짝 놀란 부분은 스타벅스 커피도 판매하는 펩시코.. 좀 더 알아보니!!

스타벅스와 펩시코는 오랜 세월 동안 북미 커피 파트너쉽을 맺은 오랜 협력 관계라는 것인데요

2020년에는 펩시코 단독 Pepsi Cafe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출처 : pepsico.com

 

펩시코의 Goal을 보면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을 알 수 있는데.

"영양과 즐거움에 대한 인간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지구의 자연적 경계를 넘어서지 않고 경제와 사회 발전을 계속 추진할 수있는 것"이라는데.

인류의 영양과 맛의 즐거움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자연친화적인 방향을 추구 하고 있는 걸 알 수 있네요.

출처 : pepsico.com

 

다음은 펩시코의 재무제표인덴요. 2015년부터 2017년도는 거의 매출이 비슷한 걸 알 수 있으며

순 수익은 오히려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네요.

하지만 2018년도 부터 2019년까지는 매출이 지속 상승했고 2019년도는 순 매출이 4%정도 늘었네요.

2018년도에 사상 최고 순수익이였으나 2019년에는 다시 감소했는데요.

그래도 지속적인 매출 향상은 긍정적인 시그널이라고 생각되네요.

펩시코 매출의 대부분은 미국 내수가 58%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42% 중에서는 유럽이 11%로 가장 높네요.

추후 아프리카와 아시아쪽에서는 지속적으로 상승하지 않을까 싶네요.

음식료 중에서는 음식 부문이 54%며 음료는 46%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출처 : 영웅문S 글로벌

 

펩시코의 주가 흐름은 월봉상으로는 정말 예술 그 자체인데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흐름

팽창의 연속인 우상향인데요. 0.54달러부터 최고점 147달러까지 294배 상승했네요.

물론 36년이라는 세월이 흘러서 가격 상승을 했겠지만 이는 오랜 기간 동안 성공적으로 기업을 운영해왔고

수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 지속적으로 성장했다는 걸 보여주는 거죠.

이번 Covid-19로 인해서 한때 100달러 부근까지 36%정도 하락했지만 지금은 거의 다 회복했음을 알 수 있네요.

이런 상황 속에서 노련한 기업답게 웹사이트를 통한 직접판매 개시를 하고 있으며

식음료 제품을 키트형태로 구성해서 다양하게 판매하는 전략과 주문 시 문 앞 배달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요.

 

PepsiCo Cuts Out Grocery Stores And Sells Directly To Consumers Through New Websites

Shopping habits have changed because of the coronavirus outbreak, and companies are responding quickly. PepsiCo is cutting out the grocery stores and selling directly to consumers through two new websites it launched this month.

www.forbes.com

출처 : pepsico.com

 

다음은 2020년 1분기 펩시코의 분기 실적인데요. 138억달러의 매출을 냈네요.

2019년 1분기 대비 매출은 8%가량 상승했으나 순 이익은 5%가량 소폭 감소했네요.

Covid-19에 대한 영향은 1분기 말에 본격화 되었으니 2분기 살적을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펩시코는 10년 뒤에도 여전히 살아 있을 기업이라는 생각이드네요.

물가 상승에 따라 자연스레 매출 상승과 주가 상승을 당연한 것 같은데요.

특히, 입맛은 한 번 길들여 지면 바뀌기가 싶지 않은데요. 어머님의 손맛처럼..(주륵.. 엄마)

저는 10년 뒤에도 펩시코 제품을 사서 먹을 것 같아서 이 주식과 코카콜라를 꾸준히 사고 있는데요.

다른 분들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팹시코의 경쟁사 코카콜라에 대해서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KO(Coca-Cola)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킨을 먹어본 사람이라면 당연히 먹어본!!! 코카콜라를 판매하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출처 : Coca-Cola Company 코카콜라 마크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200여 개국 이상에��

financial-freedom-project.tistory.com

 

반응형

'미국주식 파헤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ZM(Zoom Video Comunications)  (0) 2020.07.25
BE(Bloom Energy)  (0) 2020.07.25
WAYFAIR  (0) 2020.07.25
PYPL(PayPal Holdings, Inc.)  (0) 2020.07.25
Uber(Uber Technologies, Inc)  (0) 2020.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