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미국주식 파헤치기

미국의 최대의 중고차 소매업체 KMX(CarMax)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0. 7. 25. 00:23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여우에요!

이제 저도 어느덧 회사에 입사해서 일은 한지 3개월차 인데요.

여름에 더운데 주변에서 동기나 선배들이 차를 태워주실때마다 차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중고차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미국의 Fortune 500대 기업 중 하나인

CarMax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오늘은 이 기업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해요~

출처 : carmax.com

 

CARMAX는 미국 최대의 중고차 소매업체 이며 본사는 미국 버지니아 리치몬드에 위치하고 있어요.

CARMAX는 원래 Circuit City Stores, Inc에서 프로젝트로 시작해 설립된 기업인데요.

프로젝트가 잘되서 기업까지 성장했다고 해요. 현재 William D. Nash로 2016년부터 CEO를 맡고 있어요.

출처 : carmax.com

 

CARMAX는 매년 70만대 이상의 중고차를 판매하고 있으며 중고차 판매 뿐만아니라

중고차 구매도 동시에 하고 있으며 다양한 차종과 브랜드의 차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우리 자랑스러운 한국의 자동차 기업 현대차도 포함되어있네요~

(이외에도 캐딜락, 아우디, BMW, 재규어, 포르쉐, 폭스바겐, 볼보 등도 있어요)

그리고 이건 여담이지만.. 포츈500대 기업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20위 안에 뽑히기도 했어요.

(요새는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고 하면.. 눈이 돌아가더라구요 하하하핫 부럽당.. ㅠㅅ ㅠ)

출처 : carmax.com

 

CARMAX가 인기 많은 이유는 미국 전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고차 판매 기업으로의

중고라는 인식에서 탈피한 엄선한 차량과 철저한 검사를 통한 부품 교체 및 흠집 수정 등으로

좋은 품질 중고차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또한 흥정이나 압박감 없이 차를 판매하고 자사에서 정비공을 2천명 가량 뽑아서 구매 후

12개월 동안 A/S 서비스를 제공하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출처 : carmax.com

 

이외에도 7일 이내는 차가 마음에 안들면 무상으로 차량 반품이 가능하며 예상치 못한 수리비용이 발생할 경우 그에따른 보험혜택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또한 차량 구매시 집 앞 까지 안전하게 딜리버리해주는 서비스까지 있어요.

(정말 서비스가 다양하고 좋다는 생각이들었어요. 짝!!짝!!짝!!)

 

출처 : carmax.com

 

다음은 carmax의 2016년부터 2019년까지의 재무제표인데요.

지속적인 중고차 판매로 수 증가에 따른 매출 증가와 순이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또한 중고차 판매와 도매 차량 판매도 매년 꾸준한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더욱더 놀라운 것은 이러한 중고차 판매에 따른 이익 마진이 조금이지만 2016년에 비해 줄고 있다는 것이에요.

이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익은 적게 챙기고 좋은 중고 차량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걸로 보여지네요.

또한 전체 중고차 판매점도 늘고 있는 추세에요.

2020년에는 Covid-19로 분기실적이 감소했지만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출처 : 영웅문s 글로벌

 

주가 흐름은 상장된 이후로 0.65달러 최저점 이후 지속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그려서

한때 103.18달러까지 상승했는데요. 18배 가량 상승을 했어요. 그런데 이번 Covid-19 사태로

최고점대비 60%가량 감소해 37.59달러까지 떨어진 후 다시 회복을 해 91.87달러까지 상승했네요.

출처 : carmax.com

 

위 표는 2020년 1분기 재무제표인데요. Covid-19로 인해 매출이 많이 감소를 했네요.

2019년 1분기 대비 2020년 1분기는 40%가량 판매와 매출이 줄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그런데 순이익이 98.1%나 감소했네요.. 엄청나게 감소한걸 알 수 있어요.

당분간은 힘들겠지만 Covid-19사태가 끝나면 다시 주가를 회복해 전고점을 돌파하지 않을까 싶어요.

얼마전 기사를 보면 매장 폐쇄로 직원들이 해고위기에 처했으나 직원들의 85%가 다시 매장에

출근하고 있다고 하네요~ 2분기에는 더 나은 실적이길 기대합니다.

저도 조금 더 돈을 모아서 carmax.korea에서 차를 구매해볼까 고려 중인데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

'미국주식 파헤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PLA(LPL Financial Holdings)  (0) 2020.07.25
NKLA(Nikola Corporation)  (0) 2020.07.25
ABM(ABM Industries, Inc.)  (0) 2020.07.25
AAL(American Airlines)  (0) 2020.07.25
ZM(Zoom Video Comunications)  (0) 2020.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