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미국주식 파헤치기

부동산 대출이자 증가!! 미국의 거대 모기지 대출 관련 기업 Rocket Companies Inc (RKT)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10. 28. 00: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올해 초 밈주식들 하나로 급등을 했던 종목이었지만 지금은 소강상태에 접어들었고

요새 미국이나 한국의 대출 금리가 오르면 수혜를 볼 기업이라고 생각해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로켓 컴퍼니(RKT)는 고객이 주택 소유와 재정적 자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어요.

1985년 Dan Gilbert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이후 모기지 산업에 혁명을 일으키며 미국에서 모기지 업계 리더의 자리를 꿰찼어요. 현재 미국 최대 주택 담보 대출 기관으로 30,000개 이상의 대출 기관과 북미 전역에 20,000명의 팀원을 보유하고 있어요.

이들 모기지 서비스는 미국 고객만족도 1위를 2020년 수상했으며 여전히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서비스들과 기관이 있는 간단하게 알아보시죠!

로켓 모기지는 미국 최대 모기지 대출기관으로 2015년 디지털 전환을 통해 11연 연속 전국 고객만족도 최고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해요.

암록은 보험, 부동산 가치 평가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신적인 Fintech 솔루션으로 부동산과 모기지 관련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고 해요. 이외에도 넥스 테크놀로지스라는 부동산 솔루션을 만드는 기업이나 소유권 보험회사 관련 사업도 하는 것으로 보여요.

이외에도 집을 매매하거나 중개인 추천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어요.

2019년에는 30,000건 이상의 거래가 있었다고 해요.

또한 고객이 스스로 부동산을 매매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전문가의 의견도 제시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이외에 모기지, 보험 및 교육 부문에서 디지털, 소셜 및 디스플레이 광고주의 역할도 하는데요.

이외 클라이언트 서비스 나 기술 솔루션도 제공한다고 하니 정말 많은 사업들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네요.

위에서 보듯이 RKT는 플랫폼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들이 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갖고 고객들에 따라 프로세스를 간단히 만들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러한 서비스의 충성고객들이 ROCKET 브랜드를 사랑하고 결국은 선순환 구조로 플랫폼 기업이 되는 것인데요.

 

위 표에서 업계에서 ROCKET Mortgage가 압도적인 위치에 있음을 알 수 있고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순이익이 6배 이상 상승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2020년 당시 ceo인 Jay Farner이 기술 플랫폼의 강력한 힘을 보여준 예라고 말하며 수익성이 높은 이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서 당시 $1.1달러의 배당금 승인도 발표했어요.

결국 RKT는 대중들이 복잡하고 어려운 주택 거래를 단순화해서 혁신적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편리함을 주고 있는 것인데요. 이렇게 한 번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면 데이터가 쌓이고 점차 독점력이 강해지게 되는데요.

작년 6월부터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가 올해 2분기 매출은 절반 이상 감소하며 주가 끊임없이 하락하고 있는데요. 그래도 여전히 수익은 내고 있으며 순이익도 흑자인 상태인데요.

개인적으로 미국의 모기지 금리 인상은 내년에 불가피하다고 보이기에 주택 대출 금리 인상으로 수혜를 볼 RKT이 소액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ㅎㅅㅎ

작년 기준 배당금을 내년에도 준다고 가정하면 현재 주가 대비 배당금은 1.1달러인 7% 정도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밈 주식으로 주목받은 이후 소강상태인 RKT 다시 한번 좋은 상황이 오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Rocket Companies Announces Third Quarter 2021 Earnings Date

Rocket Companies, Inc. (NYSE: RKT) ("Rocket Companies" or the "Company"), a Detroit-based holding company consisting of tech-driven real estate, mortgage, and financial services businesses – including Rocket Mortgage, Rocket Homes and Rocket Auto – tod

ir.rocketcompanies.com

로켓 컴퍼니(RKT)의 2021년 3분기 실적 발표는 11월 4일 발표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실적이 과연 궁금하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