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미국주식 파헤치기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보안 기업의 리더, 팔로알토 네트웍스(PANW, Palo Alto Networks)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8. 31. 20: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요새 클라우드 서비스를 정말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중요도가 높아져 결국 해킹 관련 기업들이 해킹 후 막대한 돈을 뜯어내곤 하는데요. 이러한 사이버 공격은 국가끼리도 많이 일어나고 있어요. 과거 바이든이 러시아와 회담 시에도 실제로 미국이 16개 분야에서는 사이버 공격을 지양해달라고 러시아에 요청하기도 했는데요.

 

위 표는 전 세계 클라우드 시장의 시장 점유율인데요. 아마존이 1등 마소가 2등, 구글이 3등, 4등이 알리바바, 5등이 IBM인데요. 이들 기업 모두 이미 보안 관련 투자에 막대한 돈을 쏟아붓고 있는데요. 앞으로 클라우드 시장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니 미래 보안 관련 기업에 소액이라도 조금씩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2007년에 설립한 미국의 보안 기업으로 현재 산타 클라레 위치하고 있는데요.

팔로알토 네트웍스는 전 세계 수많은 사이버 위협에 대한 방어책을 제시하고 설루션을 제시하는 사이버 글로벌 리더 기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팔로알토의 보안 플랫폼은 지속적으로 혁신을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디지털 혁신을 보호하고 클라우드, 네트워크, 모바일 기기 전반에 걸쳐 보안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참고로 한국에도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지사가 있어요.)

위에 보이는 아이콘은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대표적인 제공 보안 플랫폼인데요.

크게는 3종류(PRISMA : 클라우드 보안 / STRATA : 네트워크 보안 / CORTEX : 보안운영)로 나눌 수 있어요.

팔로알토 네트웍스(PANW)의 주요 제품들의 업그레이드 수준을 보면 2019년부터 모든 제품이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요. 특히 클라우드 시장이 커지면서 클라우드 보안 제품인 PRSIMA SASE가 빠른 속도로 업그레이드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또한 네트워크 보안 제품인 STRATA 도 모듈, 서비스, 소프트웨어 등이 꾸준히 업그레이드되었네요.

네트워크 플랫폼의 고객 채택률 증가와 꾸준한 성장했음을 알 수 있고 클라우드 플랫폼의 경우에는 2020년 대비 고객 수가 40% 가까이 늘어나면서 폭풍 성장을 하고 있음을 한눈에 알 수 있어요. 또한 보안 운영 플랫폼 CORTEX도 고객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ARR(Annualized Recurring Revenue, 활성 계약의 연간 할당 수익)이 $400백만 달러를 넘었다고 해요.

위 표는 구체적인 수치로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주요 플랫폼 3개의 매출과 ARR, 영업이익률 등을 알 수 있는데요.

모든 부문에서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재밌게도 Liftetime customers (플랫폼을 구매, 재구매한 계정 고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는 신규 고객과 재계약하는 고객도 지속적으로 있다는 것이 아닌가 해요.

전체 매출도 꾸준히 늘고 Billings도 주춤하는듯했지만 2021년 크게 증가했고 ARR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증가는 클라우드 시장과 네트워크 시장이 증가하면 할수록 앞으로 더욱더 증가할 것이라고 보여요.

Billings = 총 수익에 총 이연 수익(아직 얻지 않은 재화나 용역 대해 받은 돈)을 차감한 총 수익에 총 이연 수익의 변화를 더한 값 / ARR(Annualized Recurring Revenue, 활성 계약의 연간 할당 수익)

현재 팔로알토의 총자산 대비 부채는 95% 수준으로 굉장히 많다고 보이는데요.

그래서 투자하기에 꺼려지기도 하지만 고객도 매 분기 많이 늘고 있고 매출도 꾸준히 내고 흑자인 것을 감안하면 플랫폼 업그레이드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서 그런 게 아니가 싶어요.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2022년 가이던스를 보면 매출도 25% 성장, EPS도 16%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어요.

현재 PANW는 최급 급등하면서 458달러에 위치하고 있어요.

평균 목표주가는 516달러로 현재 가격에서 10% 정도 상승할 여력이 있어요.

오늘은 간단하게 미국의 보안 관련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상장 이후 주가가 3배 가까이 증가한 팔로알토의 미래는 앞으로도 밝다고 생각하는데요.

미국에서 빅 테크 규제를 해도 클라우드 시장은 앞으로 지속 커질 것이라고 보고 있기에 보안 관련 기업에 대해서 공부하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여러분이 알고 있는 보안 관련 기업이 있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외 마소, 팔란티어, 오라클, 세일포인트도 보안 관련 기업이 있는데요. 마소는 클라우드도 보안도 잘 하기에 개인적으로 마소에 투자하면 둘 다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버 안보, 빅데이터관련 기업인 팔란티어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셔요~

 

팔란티어(PLTN), 정부와 민간기업에게 통합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상장 후부터 꾸준히 눈 여겨본 기업 중 하나인 팔란티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 Palantir는 페이팔 창업자 피터 틸과 일론 머스크가

financial-freedom-project.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