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미국주식 파헤치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선정 미국 온라인 의약품 가격정보 서비스 기업, GDRX(GoodRx Holdings, Inc.)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9. 2. 00: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D

오늘은 미국의 온라인 의약품 가격정보 서비스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굿알액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본사가 있으며 2015년 설립된 기업인데요.

굿 알액스는 처방전 가격비교 도구를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GoodRx 플랫폼을 제공하며 처방전 가격이 합당한지 와 사람들이 감당 가능한 가격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원격 건강 서비스, 건강 마켓, 의료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미국은 다른 국가에 비해서 헬스케어 서비스의 질이 떨이 지고 높은 의료비 용이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그림인데요.

실제로 미국에서 감기 걸려서 입원하면. 의료비만 천만 원이 넘는다고 하죠..

또한 위에서 보듯이 미국은 약 값이 약국마다 달라 가격 차이가 날 수 있는데.

이는 처방약 가격에 대해서 미국이 따로 규제를 하고 있지 않기에 정보가 없는 사람은 정보의 불평등으로 지나친 값을 내고 처방약을 얻게 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나온 기업이 바로 굿알액스예요.

굿알액스가 이러한 부분에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이 좀 더 저렴하게 약을 살 수 있도록 해주는데요. 또한 온라인 의사 방문 서비스를 당일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해 주는데. 이러한 서비스를 받으려면 일정 부문 월회비 혹은 연회비를 내야 한다고 해요. (그냥 굿알액스는 무료라고 해요.)

그러면 굿알액스는 어떻게 돈을 벌까요?

이들은 소비자들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듯하지만 실제로 굿알액스를 사용하면 그에 따른 광고와 추천 수수료로 돈을 벌고 있는데요.

굿알액스는 오늘날 소비시장에서 부동산, 교육, 여행, 수송, 먹거리 등 보다 헬스케어 시장이 앞으로는 더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강조하고 있어요. 저도 이 부분에 크게 동의하고 있어서 헬스케어 펀드에 꾸준히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인류의 전체 인구는 많아지다가 어느 순간 감소할 테고 점점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들은 늙어갈 테니 헬스케어 시장에 대한 소비는 증가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현재 굿알액스 플랫폼에 대한 NPS(순수 추천고객지수, 즉 고객 충성도)가 넷플릭스, 아마존, 디즈니, 구글보다도 높다는 그래프인데요. 제가 실제로 써보지 않아 모르겠지만 70만 명 이상의 리뷰인데 평점이 4.8인 것으로 충분한 근거가 되지 않나 생각해요. (한국에서는 사용할 필요가 없어 모르겠지만.. 혹시 사용해보신 분들 있으시다면 의견 공유 부탁드려요~ )

굿알액스의 여러 처방전/구독/ 제약 제조 솔루션 / 원격 진료/ 마켓 플레이스 등의 플랫폼이 다양하게 있고 각 비즈니스 모델이 서로 보완해 주고 선순환하는 사이클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데요.

약간 아마존이 초반의 했던 비즈니스모델과 비슷하단 생각이 들어요. 아마존도 특정 사업에서는 적자가 났지만 다른 사업에서 이익이 늘어 흑자가 나서 결국은 전체 순환을 하며 흑자를 만드는 구조였었죠.

매달 활성 고객의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표인데요. 코로나 이후 조금 감소했으나 다시 회복하고 우상 향하고 있네요.

매출은 연평균 성장률이 54%인데요. 정말 엄청난 속도라고 보이며 2021년에는 과연 잘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니..

올해 2분기까지 매출이 벌써 작년 매출의 60%를 달성했고 흑자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2020년 판매/일반/관리 비용과 주가 보상으로 인해서 적자를 달성한 것으로 보여요.

굿알액스는 아마존이 아마존 케어 서비스 진출 선언으로 주가가 영향받아 많이 하락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최근 영국의 한 투자은행 바클레이즈에서 비중을 확대하며 12개월 목표주가를 45달러로 상향했으며 현재 주가 기준으로 평균 목표 주가까지 약 20% 정도 상승 여력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굿알액스 미국에서는 굉장히 좋은 사업 모델이라고 보이며 아마존과 앞으로 경쟁해야 한다는 것에 조금 걱정이 되긴 한데요. 하지만 사업 모델이 워낙 좋고 먼저 이 시장은 선점해서 고객의 충성도가 높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순이익을 낸다면 처방전 서비스 관련해서는 아마존 같은 기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저는 앞으로도 이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질 거라고 생각해서 소액 매수를 해보려고 하는데.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ㅎㅅ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