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중국주식 파헤치기

중국평안보험(Ping An Insurance Group Company of China)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0. 7. 26. 23: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보통 저는 회사에서 점심을 먹구나면 동기들이랑 얼마전까지만 해도

산책을 하곤했는데요. 오늘은 날이 너무 더워서 엄두도 안 나더라구요!!

얼마 전에는 날씨가 엄청 선선했는데... 손에 땀이 나는 그런 일이 있었어요..

그 원인 바로 회사에 입사한지 얼마안된 제가 실수로 사고를 쳤기 때문인데요.

그때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회사 밖에서는 상해 보험이 있는데. 회사 안에서 사고친건

보험이 없는구나.. 누군가는 그 책임을 져야하는구나 하구요.(다행히 잘 마무리 되었지만..)

그래서 문득 보험회사를 찾아보다가 중국의 유명 보험회사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겼어요~

출처 : https://www.pingan.com/

 

중국평안보험은 기업 이름만 보면 보험회사같지만

실제로는 생명보험, 손해보험, 신탁, 은행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는 종합 금융 그룹인데요.

1988년 설립 되어 현재 중국의 인슈어테크(Insurtech)를 선두하고 있는데요.

매년 매출의 1%를 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알리바바, 텐센트와 견줄만한 기업으로 뽑히고 있어요.

보험에 가입해있는 고객만 7억명이 넘게 보유하고있는 엄청난 크기의 회사인데요.

시가 총액은 200조 정도의 기업이며 주요 매출은 보험 사업으로 발생하고 있어요.

보험 고객의 수가 중요한 매출 지표인데요. 중국의 인구대비하면 아직 가입자 수 보다

잠재적 고객이 더 많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아직도 성장가능성임 무궁무진한 기업인데요.

출처 : 출처 : https://www.pingan.com/

 

보험의 경우 국가의 노년층이 많아질수록 그리고 국가의 소득이 증가할수록 더 큰 성장이 가능한 산업인데요.

이러한 보험 산업 뿐만 아니라 IT분야에도 많은 투자를 하면서 대출 및 카드, 핀테크, 스마트시스템,

부동산, 헬스케어 서비스에도 진출하고 있어요.

출처 : PING AN INSURANCE COMPANY OF CHINA Annual report

 

5년간 중국평안보험에 가입한 인터넷 고객은 누적으로 5억명이며 소매고객 수는 2억명이네요.

그리고 고객 당 계약 건수가 2.64건이네요.. 실제로는 계약수는 14억개 정도된다는건데.

진짜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실로 엄청난 숫자임은 분명합니다.

전체 자산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데. 규모도 큰데 이렇게 고속 성장이 가능하는 게 믿기지가 않네요.

지혜로운 한국인들은 이러한 성장이 폭발적인 중국의 알짜 기업의 지분을 확보함으로써

개인과 국가의 이익으로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요.

출처 : PING AN INSURANCE COMPANY OF CHINA Annual report

 

위의 도표와 표는 평안 그룹의 2019년 연간 보고서에서 나오는 데이터인데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매출, EPS 등 모든 지표가 지속적으로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주요 사업 부분을 보면 생명 보험이 전체 매출중 60%정도 차지하고 있으며 그이후로 손해보험과 금융사업부문이

큰 매출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2020년 1분기에는 대부분 기업들은 Covid-10로 매출 및 수익이 감소했는데요. 순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42.7%정도 감소했지만 평안 그룹은 온라인 보험 판매를 강화하면서 1분기 신규고객이 870만명 정도

증가했어요. 2분기에는 1분기를 저점으로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출처 : 영웅문s 글로벌

 

중국평안그룹의 주가 추이는 한때 최고점인 149.28 위안까지 가기도했는데요. 이후로는 19.9위안까지 떨어지기도 했어요. 2017년 부터는 본격 상승하기 시작했으나 코로나로 인해서 주가가 30%가까이 빠지기도 했는데요.

현재에는 전고점 가까이 상승을 하고 있는 상태로 보이네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중국평안보험그룹은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 처럼

굉장히 유망한 주식이라는 생각이드는데요. 한국에서 매수할 때는 100주기준으로 매수가 가능한데.

100주당 140만원정도의 몫돈이 있어야해요. 주당 하나씩 산다면 14000원 정도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100주씩 매수해야하기에 월급 받으면 1~2번 정도는 살 수 있겠네요...

저도 살 생각이 있어서 보너스 받을 때마다 조금씩 사서 모아 볼 생각입니다.

앗 참고로!!

아래는 한국의 보험그룹인데요. 메리츠 화재와 삼서화재는 30년간 각 100배, 500배 가까이 상승을 했는데요.

이를 참고하시면 중국의 평안보험그룹의 성장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생각을 해요.

혹여나중국평안보험그룹을 매수할 생각이 있으시다면 아래 국내 보험사의 주가를 보고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출처 : 영웅문s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