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중국주식 파헤치기

VENUS MEDTECH(HKD, 2500), 중국의 선도적인 심장판막 의료기기 기업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3. 10. 22:32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예요!

요즘에는 중국 주식에 점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요 몇 년간 중국의 의료기기 국산화 열기는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어요.

그래서 중국의 선도적인 심장 판막 의료기기 1위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VENUS MEDTECH(HKD, 2500)은 심장질환 중 하나인 대동맥판막 협착증 치료법인 경피적 대동맥판 치환술 분야 중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중국 1위 TAVR(Transcatheter Aortic Valve Replacement) 기기 기업으로 알려져 있어요. 2012년부터 연구개발은 본격 시작했으며 다양한 의료 기업을 인수합병하였으며 2017년 NMPA로부터 의료기기 승인을 받아서 상용화되었다고 하는데요.

2018년에는 VenusP-Valve도 임상시험이 완료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들 비너스 메드텍은 중국에서는 가장 선도적인 심장판막 의료 기기 업체이고 자체 개발한 제품이 중국에 상용화되어 다양한 이점들을 누리고 있는데요. 2019년 11월 18일 기준 193개의 특허와 지적재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요.

이 산업은 진입 장벽이 높으며 주로 대동맥 협착 및 폐막, 승모판 및 삼첨판 역류와 관련된 기능 장내 심장판막(TAVR, TPVR, TMVR 및 TTVR)을 대체하기 위한 트랜스 카테터 이식용으로 설계되었다는 차별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연구개발 본사는 중국, 이스라엘 및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고 제조는 중국 항저우, 이스라엘에서 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제품들이 있어요.

TAVR 시장은 심장판막 질환이 있는 환자가 고령화로 인해 지속 늘어날 전망인데요. 글로벌 1위 기업인 Edwards Lifesciences가 2007년 첫 TAVR 제품을 출시한 이후 2019년에는 15만 건의 시술이 있었으며 연간 수술 양과 시장이 65%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요. 여전히 심장판막 치료는 개흉수술인 SAVR이 적용되고 있지만 최근 선진국에서는 점차 비수술적 치료인 TAVR이 확대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상황을 보았을 때, TAVR 시장의 장기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 내수 시장 선점을 통한 확실한 파이프라인 확보 후 해외 진출로 침투력을 높여나가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어요. (2018년 이스라엔 Keystone 회사 인수를 통해 CEP 장비를 보유하면서 경쟁력 점점 강화해가고 있음)

여전히 아직 매출 규모가 작고 적자이지만 2021년에는 흑자 전환이 예상되며 중국 TAVR 1등 기업으로 시장 선점을 한다면 큰 매출 증가와 이익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있어요. 그래도 총자산 중 부채가 15% 수준이며 부채보다는 현금이 3배 이상 많기에 재무적으로 문제는 없다고 보이는데요. 이러한 현금 유동성과 부채가 감당할 수 준일 때, 흑자전환을 한다면 이후 좋은 흐름을 보여줄 거라고 생각을 해요.

출처 : Google Stock

현재 비너스 메드텍의 은 2019년 12월에 40홍콩 달러에 사장하여 한때 97 홍콩달러까지 갔다가 현재 60 홍콩달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는 시장이 지속 성장하고 있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소량 투자를 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매출, 섹터 메디안, 시가총액, 미래가치 등 고려 시 55달러 정도가 적정가격이라고 생각하긴 하지만 월급을 받으면 조금 매수를 해볼까 생각하고 있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