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미국주식 파헤치기

미국 사무 자동화 1위 기업!! 서비스 나우(Service Now) 기업 분석과 전망 및 목표주가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4. 15. 01:01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여우예요!

오늘은 사무 자동화 1위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 중 하나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서비스 나우 연혁 및 소개

출처 : Service

 

서비스 나우는 2003년 프레드 러디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 산타 클라라에 본사가 있어요.

디지털 워크 플로우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개발하는 미국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2004년 뉴욕 증시에 상장되었으며 러셀 1000 지수와 S&P 500 지수의 구성 기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이 기업은 2018년 포브스 매거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1위로 선정되기도 하였어요.

서비스 나우는 헬프 데스크 기능 제공을 포함하여 대기업의 운영 전반에 필요한 IT 서비스 관리 와 같은 기술 관리 지원을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들은 포츈 500대 기업에 80% 정도 속하는 6,900개의 글로벌 기업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 기업들에게 서비스나우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들의 목표는 21세기 기업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서비스 나우 주요 타깃 고객과 사업, 다양한 소프트웨어 서비스

 

출처 : Service Now

 

서비스 나우는 IT, 고용인, 고객, 크리에이터들이 일을 하는 데 있어서 보다 속도는 빠르고 효율적으로 도울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인데요. 대표적으로는 COVID-19 응답과 결과 등을 관리하는 APP이 있겠네요.

실제로 대기업이나 일반 기업에서도 COVID-19를 자가 진단하는 시스템을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소프트웨어를 서비스 나우에서는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아래 그림처럼 간단하게는 모바일 앱을 만드는 것부터 다양한 소프트웨어가 제공되고 있어요.

출처 : Service Now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고 쌓아갈 때, 의미 있는 데이터가 나오면 즉각적으로 시각적으로 보여주거나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거나 기록하는 소프트웨어도 있겠네요. 실제 업무를 하다 보면 일이 들어오면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게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서 일을 하는 것인데요. 이런 당연한 것부터 세세한 부분들까지 반영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있는 걸 보면 정말 많은 고민들이 들어간 것이 보여요.

출처 : Service Now

이외에도 질문에 대한 대답을 인터넷 서칭을 통해서 찾아주거나 글의 문맥상 언어와 위치에 대한 사실적 설명을 자동적으로 달아주는 서비스도 굉장히 유용해 보여요.

이외에도 질문에 대한 대답을 인터넷 서칭을 통해서 찾아주거나 글의 문맥상 언어와 위치에 대한 사실적 설명을 자동적으로 달아주는 서비스도 굉장히 유용해 보여요.

출처 : Service Now

 

프로세스 맵을 그리거나 비교하고 분석 데이터나 결과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해 보이는데요.해보이는데요.

이런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추적하고 프로세스를 정제하면서 집적화되고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저도 회사원으로 회사 내부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그래프와 도표, 상관관계 분석, 설계가 가능한 빅데이터 기반의 소프트웨어가 있는데요. 서비스 나우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들은 이 보다도 훨씬 광범위한 업무 소프트웨어라고 생각돼요.

서비스 나우 재무제표, 손익 분기표

출처 : Service Now

서비스 나우의 2020년 매출은 2019년 대비 31% 증가하면서 좋은 흐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20년 4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 32%나 증가하면서 역시나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여요.

출처 : Service Now

2021년 실적 예상치도 역시나 2020년 1분기 대비 구독 매출이 30% 가까이 증가할 전망이여 100만 달러 이상의 신규 고객이 37건 계약이 추가로 늘어나 강력한 상승 흐름을 보여주리라 생각돼요.

영업이익률도 4분기 연속 23% 이상을 유지하면서 좋은 흐름 보여주고 있어요.

2018년까지는 적자였지만 매년 구독 매출이 엄청난 속도로 증가하면서 결국 흑자전환을 했어요.

이렇게 적자에서 흑자전환을 지속 매출 증가와 함께 이뤄낸 기업의 주가도 크게 증가하는데요.

뒤에 주가 차트에서 확인해보시죠.

 

총 자산 대비 부채가 57% 수준으로 높다고 보이지만 현금흐름표에서 보유한 현금을 고려하면 그리 위험해 보이진 않기에 재무상태도 양호해 보여요.

출처 : Service Now

매년 신규 고객이 늘어나고 기존 고객들은 계속 유지가 되는 걸 보여주는 그래프인데요.

한 번 고객이 되면 지속적인 고객이 되어 매년 꾸준히 매출이 증가할 수밖에 없는 구조로 보여요.

그만큼 서비스 나우가 시대의 변화 발맞춰 고객들이 만족하는 워크플로우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출처 : Service Now

대부분의 매출의 65%가량이 북미에서 발생하여 25%는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에서 발생하고 있어요.

최근 CEO 발언을 보면 앞으로는 APAC(아시아 태평양) 쪽 기업 고객이 늘어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듯해요.

현재 서비스 나우는 구독 매출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실적은 탄탄하다고 보여 투자하기 아주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2021년 1월 CEO가 Bill MCDermott로 교체되었어요. 이분은 SAP에서 17년 동안 일하며 오라클과 함께 전통 소프트웨어 절대 강자로 SAP의 시가총액을 3배 넘게 증가시켰어요. 이렇게 능력 있는 사람이 CEO로 왔으니 더욱더 기대가 되는데요. 최근 Bill MCDermott는 한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LG CNS를 비롯한 2개 기업에 제품을 판매했다고 해요.

서비스 나우 목표 주가 및 앞으로의 전망, 최근 뉴스

현재 주가는 552.32달러로 2020년 3월 대비 2배 이상 상승하였어요.

블룸버그에서 제시한 목표가는 612달러로 현재가 대비 10% 이상 상승여력이 있어요.

COVID-19로 빨라진 디지털 포메이션화로 서비스 나우는 수혜를 받고 있으며 역사상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실적이 받쳐주기에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보여요. 미래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점차 진행되면서 직장인들과 개인들이 업무를 할 때 반복 업무는 줄이고 효율성은 높이는 사무 자동화는 필수적이기에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거라 생각해요.

 

ServiceNow to acquire Hyderabad-based Intellibot

ServiceNow will build Intellibot's capabilities natively into its platform to help its customers integrate with both modern and legacy systems.

economictimes.indiatimes.com

ServiceNow to acquire Hyderabad-based Intellibot

 

서비스 나우는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회사인 인텔 리봇 기업을 인수하여 고객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고 레거시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했어요.

좀 더 워크플로우에 시스템이 고도화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17005317/en/U.S.-Department-of-Homeland-Security-Chooses-ServiceNow-to-Mana ge-COVID-19-Vaccine-Distributions

U.S.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Chooses ServiceNow to Manage COVID-19 Vaccine Distributions

 

미국 국토 안보부에서도 서비스 나우의 소프트웨어를 채택했어요.

코로나 백신 배포 관리를 위해서 서비스 나우의백신 관리 솔루션을 활용 예정이라고 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