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미국주식 파헤치기

192년의 역사를 가진 보험 기업, 어슈어런트(ASSURANT, NYSE : AIZ)

행복찾는 사막여우 2021. 7. 20. 20:54
반응형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다들 저녁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어제는 미국 증시가 조금 하락을 했어요. 요즘 미 증시는 하방 압력이 지속되는 추세인데요. 최근 여러 전문가들이 하반기 미국 증시가 2분기 실적 피크, 일시적인 보복 소비 증가 등의 이유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영향으로 경기 회복이 여전히 필요하기에 유동성 장세가 지속되면서 버블이 더 증가하는 방향으로 생각하며 단기 조정에 베팅하고 있어요.

그리고 사실 지수가 하락하면 마음이 아프긴 하지만 좋은 기업들을 싸게 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기에 하락을 긍정적인 측면에서 바라보고 있어요. 그래도 이러한 하락장에도 꾸준히 돈을 버는 기업들을 매수하면 마음이 든든할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골드만삭스가 연말까지 23% 상승 여력이 있다고 찍어준 ASURANT라는 기업에 대해서 공부해 보려고 해요.

ASSURANT(어슈어런트)라는 기업은 보험 상품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1892년에 설립되었으니 올해 들어 129년이 된 기업으로 역사가 있어요. 본사는 뉴욕 브로드웨이에 있으며 보험 서비스를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으며 과거 2014년에는 Fortis, Inc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분사를 하면서 Assurant로 회사명을 변경하였어요.

전통적으로 보험기업은 수학적으로 이미 비즈니스 모델의 수익구조를 증명해왔고 확실히 돈을 버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래서 각 신흥국가의 보험기업을 매수하는 것도 거의 실패하지 않는 투자법이라고 생각해요.

어슈어런트는 크게 3가지 사업 부문은 운영하고 있는데요.

1. Global Housing : 대출기관이 마련한 보험, 모기지 솔루션을 제공

2. Global Lifestyle : 소비자 전자 제품 및 가전제품, 차량 보호 서비스, 신용 보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

3. Global Preneed : 장례 보험 및 연금상품 제공

위 3가지 주요 사업 중 가장 돈을 많이 벌어주는 사업은 Lifestyle, Housing 순인데요.

두 사업을 합치면 전체 90%를 차지하고 있어요.

AIZ(ASSUARANT, 어슈어런트)의 매출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영업이익은 2020년 COVID-19로 줄어든 것으로 보이지만 순이익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요.

갑자기 힘든 시기가 찾아와도 꾸준히 돈을 기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부채 비율은 매년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되고 있어요.

그리고 AIZ의 현금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매년 지속적인 흑자로 현금이 쌓이고 있기에 이러한 막대한 현금흐름 갑작스러운 외부 환경 변화에도 빠르게 체질 개선이나 사업을 전향할 수 있게 하고 장기적으로 버틸 수 있는 여력이 있게 만들어줘요. 이런 면에서 AIZ는 위기가 와도 버틸 여력이 충분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어요.

2021년 1분기 순이익은 2020년 총 순이익의 40%를 벌어들였는데요.

2021년 2분기도 최대 실적을 예상한다고 하니 올해 말에는 2020년부터 더 높은 매출과 순이익을 내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렇게 장기적으로 꾸준히 발전하는 기업의 주가가 어떨지 정말 궁금한데요.

주가는 중간중간에 변동이 있지만 꾸준히 우상향을 해왔어요. 2013년 30달러에서부터 현재까지 8년 만에 5배나 증가를 했어요. 매년 매출과 순이익이 증가하고 꾸준히 배당을 주고 있어요. 배당률은 현재 주가 기준으로 1.69%인데요. 배당이 크진 않지만 성장도 하면서 배당도 챙길 수 있는 기업이라고 보여요. AIZ의 올해 목표주가는 190달러로 23% 이상 상승 여력이 있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