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반응형

2021/10/15 2

2021년 10월 12일 영감과 일상(Kluge)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이번 토 일 월 연휴 간 읽은 책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해요. 왜 인간은 실수하고 때로는 멍청하고 본능적인 선택을 하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는 책이면서 우리의 기억, 신념, 선택, 인간의 본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명확히 알고 올바른 결정을 위한 해결책을 얻을 수 있는 책인데요. ​ 출처 : 네이버 ​ 핵심만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어요. ​ 먼저 클루지의 의미는 '서투르고 세련되지 않은 해결책'인데요. 인간의 신체와 마음도 모두 '클루지'라고 정의하며 불완전한 인간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요. ​ 우리의 인간 이외에도 모든 유기체는 과거의 역사의 산물로 우리의 DNA는 여전히 본능적이고 이전의 것들로 가득하다고 해..

카테고리 없음 2021.10.15

2021년 10월 13일 영감과 일상(RICH DAD,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출시된 지 올해 20주년이 되었고 기념으로 업그레이드 에디션이 출간된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해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줄을 그으면서 1번, 이후 2번 더 읽은 책인데요. 출처 : 네이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1997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전 세계 51개국에 다양한 언어로 출판되어 4000만 부가 판매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경제 서적이며 최근에는 책이 업데이트되어 출간되면서 요새 금융 변화에 맞게 코멘트가 달려있어 요새에도 읽기 좋다고 생각해요. ​ 이 책에서 로버트 기요사키(저자)는 어린 시절 선생님인 친아버지와 부자인 친구 아버지의 생각의 차이를 배웠던 것들을 바탕으로 왜 가난한 아버지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