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ial-Freedom-Project(경제적 자유 얻기 프로젝트)

시행착오는 겪겠지만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는 길을 담아보고자 합니다.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모든 이들을 응원합니다.

금융, 미국주식, 중국주식, 한국주식, 경제적 자유, 배당
반응형

2021/11 10

미국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기업, C3. AI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내일 즐거운 불금인데요! 요새 팔란티어 이외에 다른 비슷한 기업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알게 된 C3.AI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C3 AI는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한 선도적인 엔터프라이즈 AI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인데요. CRM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토마스 시벨이라는 사람이 2009년 설립한 회사인데요. 이미 입증된 C3 AI Suite는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AI 애플리케이션을 다른 접근 방식보다 더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C3 AI Suite는 안정성, 사기 탐지, 센서 네트워크 상태, 공급 네트워크 최적화, 에너지 관리, 자금 세탁 방지 및 고객 참여를 위해 사전 구축되고 구성 ..

저평가된 팔란티어(PLTR) 지금 사도 될까?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팔란티어의 근황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결국 돈을 버는 기업은 막강한 인류 개개인들의 빅데이터를 소유하고 이에 관련된 클라우드나 빅데이터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기업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이들 중 하나가 바로 팔란티어가 아닌가 해요. 초기에는 플랫폼 기업들이 돈을 벌겠지만 결국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기업이 뒤에서 돈을 벌지 않을까 생각해요. ​ 최근에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팔란티어 테크놀로지(PLTR) 경영진인 알렉산더 C.카프가 지난 11월 16일 보통주 클래스 A를 191 만 5887주를 평균 22.41달러에 510억 원 차 매도를 했다고 해요. 그 결과인지는 모르겠으나 종가 대비 4.4% 하락하..

2021년 3분기 팔란티어(PLTR) 실적 정리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조금 늦었지만 2021년 3분기 팔란티어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 팔란티어(PLTR) 2021년 2분기 실적 정리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어제는 그동안 횡보하던 팔란티어가 11% 가까이 급등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팔란티어가 어제 발표한 2분기 실적에 대한 영향인지에 대해서 확 financial-freedom-project.tistory.com 먼저 가물가물한 2021년 2분기 실적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고 넘어가겠어요. ​ 팔란티어의 2분기 하이라이트는 총 수익 2020년 대비 49% 증가하고 미국 상업 수익도 90% 성장하면서 신규 고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었어요. EPS는 0.07 손실로 흑자전환을 곧 앞두..

ETSY(엣시),독보적인 디지털 파일 플랫폼 기업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여우에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오랜만에 읽고 싶은 책이 생겨 알라딘 중고서점에 방문해서 책을 사서 읽었는데요. 책에서 디지털 파일 판매가 가능한 엣시관련 내용이 있어서 인터넷에서 서치를 하다가 상장이 되어 있기에 간단히 정리를 해보려고해요. ​ 엣시는 미국의 웹2.0을 기반으로한 전자상거래 사이트인데요. 창업자는 목수이자 웹 디자이너였던 로버트 칼린으로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이베이와 같은 기업이 아닌 디지털 파일을 판매하는 기업인데요. 2005년 제대로 쇼셜 네트워크 쇼핑몰 엣시를 구축하면서 전세계 인들이 사용하고 있어요. 현재는 디지털파일(포스트, 달력, 카드, 아이콘, 스티커, 패턴&텍스처, 이력서 등)을 판매하거나 핸드메이드 물건과 빈티지 제품등을 ..

블룸에너지(Bloom Energy), 태양열 에너지 기업 Heliogen과 협업을 통한 저렴한 녹색 수소 생산 시연 성공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요즘 회사일이 정말 바빠 오랜만에 글을 쓰게 되었어요. (직장인의 삶이란.. 모든 직장인 분들 힘내셔요~) 미국 주식을 볼 시간이 없어 오랜만에 보니.. 블룸에너지 고점 대비 10% 이상 하락을 했더라고요. 그래서 무슨 일이라도 생겼나 싶어 새로운 기사들을 찾아보고 정리를 해보고자 해요. 먼저 블룸에너지의 최근 최고점 35.56 달러 대비 10%가량 하락한 현재 주가는 31.32달러인데요. SK의 지분 인수와 바이든 인프라 법안 통과 영향으로 주가가 일주일 만에 크게 증가한 블룸이지만 최근 내부 거래자들의 주식을 판매 및 단기적으로 급등한 차익실현 매물이 아닌가 해요. 이날 다른 수소 관련 주들도 하락을 했는데요. 유가 공급 증가에 따른 영향에 의한 영향도 조금..

카테고리 없음 2021.11.18

VISA, 글로벌 넘버원 전자결제 기술 회사 (리오프닝주)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마스터카드에 이어서 리오프닝주인 VISA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해요. VISA는 1958년에 창립된 기업으로 21,000여 개의 금융기관들이 합작하여 만든 벤처기업인데요. VISA의 약자로 Visa International Service Association의 줄임말인데요.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있으며 티커는 NYSE :V로 알려져 있어요. ​ FIFA, 국제 올림픽 위원회, 국제 패럴림픽위원회의 주요 스폰서로, 월드컵, 올림픽 경기 입장권 및 경기장 내 모든 가맹점에서는 비자카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 한국에서는 예전 VISA가 1% 로열티에서 1.1% 인상 이슈로 인해서 마스터카드 점유율이 한동안 늘어났으며 지금은 VISA..

국제 신용카드 브랜드 2위, 마스터카드(리오프닝주 대장)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요새 미국 주식의 전반적인 상황이 좋은데요. 미국은 소비를 통해서 GDP의 70% 가까이를 달성하는 국가로 소비를 잘하는 국가인데요. 다른 국가들은 제조와 혁신을 통해서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내고 무역을 통해서 자국의 GDP를 상승시켜야 하는데요. 미국의 경우 기축통화 국가이기에 돈을 찍어내고 펑펑 소비만 하면서 GDP를 상승시키죠. (펑펑 찍어내도 인플레이션과 타국가에서 달러를 쌓아놓기에.. 시간이 지날수록 국가 부채가 작아 보이죠..) "안아보자, 내 아들"…미국 공항 가득 메운 재회의 감격 미, 유럽 등 33개국 입국제한 완화…접종자에 한해 입국 허용 공항마다 눈물·포옹…캐나다·멕시코 육로 국경에도 긴 줄 www.mk.co.kr 요새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의 출현..

국민 음료 기업(칠성사이다, 처음처럼), 롯데 칠성

​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부터 날이 추워지는데요. 이런 날이면 따뜻한 음식에 술 한 잔 생각이 나는데요 ㅎㅅㅎ 유독 날이 추워지거나 연말에 친구들 만날 때 술이 생각이 나죠!! 그래서 오늘은 얼마 전 포스팅은 하이트진로에 이어서 처음처럼을 만드는 롯데칠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어요! 롯데칠성 기업 소개 및 연혁 롯데칠성은 롯데칠성음료 주식회사가 정식 명칭이며 설립일은 1950년 5월 9일로 알려져 있어요. 본사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 대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은 탄산음료 및 주스 등의 음료 제품 및 소주, 맥주 등의 주류 제품을 제조, 판매하며 한국의 국민음료 기업이자 종합 음료기업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현재 국내 음료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8년 연속 고객만족도 지수 ..

위드 코로나 수혜주, 한국 대표 소주 기업 하이트진로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인데요~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가을 단풍이 멋들어지게 뽐내고 있어 나들이를 가보려고 해요. (:0 이렇게 좋은 날이면 좋은 사람들과 술 한 잔이 생각나기도 하죠 ㅎㅅㅎ 그래서 오늘은 한국의 대표 주류기업들을 정리를 해보려고 해요. ​ 하이트진로 기업 소개 및 연혁 하이트진로(주) 현재 총 25개의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소주 시장을 리딩하고 있는 한국 대표 주류기업이 라고 할 수 있어요. 하이트진로는 1924년 평남 용강에서 진천 양조 상회 창립과 함께 진로 소주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1933년 국내 최초의 맥주회사인 조선 맥주 주식회사가 설립되면서 국내 1위 주류기업 하이트 진로 역사가 시작되었어요. 출처: 하이트진로..

유한락스, 삐콤씨를 판매하는 의약품기업_유한양행

안녕하세요. 행복 찾는 사막 여우에요! 오늘은 유한양행이라는 한국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 유한양행 기업 연혁 유한양행은 1926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의 제조 및 매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는 기업인데요.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세워졌으며 상장은 1962. 11월에 했으며 현재 본사 위치는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이라고 해요. 유한양행의 기업이념은 정말 건전해 보이는데요. 납세도 성실히 하고 기업 이윤을 사회 환원도 하겠다는 의지가 좋아 보여요. ​ 유한양행 주요 사업 및 종속기업 위 표에서 보듯이 유향 양행은 7개 부문의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대부분의 사..

반응형